꿈을꾸는 파랑새

구글에서 제공하는 메일 서비스인 지메일(Gmail)에서 종단간 암호화(E2EE)를 추가하여 등록된 Google Workspace 사용자가 도메인 내외에서 암호화된 이메일을 보내고 받을 수 있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종단간 암호화(E2EE,End to End Encryption)란 메시지를 보내는 곳부터 받는 곳까지 모든 과정에서 암호화된 상태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암호화 방식이며 개인 프라이버시를 중요시하는 텔레그램 등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Google Drive, Google Docs, Sheets, Slides, Google Meet 및 Google Calendar(베타)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으며 활성화되면 Gmail 클라이언트 측 암호화는 이메일 본문 및 첨부파일(인라인 이미지 포함)의 일부로 전달된 모든 민감한 데이터가 Google 서버에서 해독될 수 없도록 하며 이메일 헤더(제목, 타임스탬프 및 수신자 목록 포함)는 암호화되지 않습니다.
Gmail E2EE 베타는 현재 Google Workspace Enterprise Plus, Education Plus, Education Standard 고객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Gmail CSE 베타 신청을 통해서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Gmail CSE 베타 신청

지메일
지메일

해당 기능은 기본적으로 사용 중지되어 있으며 관리 콘솔->보안->액세스 및 데이터 제어->클라이언트 측 암호화로 이동하여 도메인, 조직 단위 및 그룹 수준에서 사용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되면 받는 사람 필드 옆에 있는 잠금 아이콘을 클릭하고 추가 암호화 옵션에서 켜기를 클릭하여 메시지에 대해 E2EE를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종단간 암호화(E2EE, End to End Encryption)를 사용하고 싶으면 해당 신청서를 통해서 사용하는 방법과 ProtonMail, Skiff, Preveil,Tutanota 같은 이메일을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