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브라우저인 구글 크롬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크롬에서는 브라우저의 내장 옵션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검색하는 구글 크롬 사용자는 Google이 최근 처리 시스템을 기존의 Google 이미지 검색 엔진에서 Google 렌즈로 사용되고 있으며 이미지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Google Lens로 새로운 이미지 검색 옵션이 나열되며 더는 Google에서 이미지 검색 옵션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Google Lens는 신경망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식별하려고 시도하는 이미지 인식 서비스이며 해당 서비스는 수년 동안 안드로이드 및 IOS 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구글 크롬 은 Google 렌즈를 사용하여 이미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때 결과가 포함된 사이드바를 열고 전체 화면 아이콘을 클릭하면 브라우저에 새 탭이 열립니다.
구글 크롬의 렌즈는 세 가지 핵심 기능을 제공합니다.

구글 크롬 렌즈 검색 사이드 바
구글 크롬 렌즈 검색 사이드 바

이미지에서 개체를 식별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식별
이미지의 텍스트를 번역
이미지에서 다른 개체를 강조 표시하거나 크기를 변경할 수 있는 컨트롤이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건물, 공인 또는 식물과 같은 물체를 식별도 가능합니다. 인터페이스에 시각적으로 일치하는 이미지를 표시하지만, 출력을 제한하며 조회할 수 있는 Google 검색 링크가 있지만, 검색을 Google 이미지로 직접 리디렉션하는 직접적인 옵션은 없는 것이 단점이고 Google Lens 식별한 개체에 따라 사이드바에 광고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글 이미지 검색은  유사한 이미지를 포함하여 검색 결과를 표시하는 전체 이미지를 보여 줍니다.

Enable Lens features in Chrome 비활성화
Enable Lens features in Chrome 비활성화

구글 크롬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을 복원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구글 크롬을 실행을 하고 나서 chrome://flags/#enable-lens-standalone을 입력하고 해당 부분을 로드 합니다.
그러면 Enable Lens features in Chrome 부분이 나올 것이고 설명은 다음과 같이 돼 있습니다.
Enable Lens features in Chrome.
Enables Lens image and region search to learn about the visual content you see while you browse and shop on the web. – Mac, Windows, Linux, ChromeOS, Fuchsia, Lacros
#enable-lens-standalone
실험 플래그의 상태를 기본값에서 비활성화로 변경합니다.
Google 크롬을 다시 시작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미지를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고 나면 이미지 검색이 복구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기본 이미지 검색 기능을 선호하는 구글 크롬 사용자는 현재 브라우저에서 기본적으로 복원 기본 이미지 검색 기능을 선호하는 구글 크롬 사용자는 현재 브라우저에서 기본적으로 복구 가능하면 만약 해당 기능이 제거된다고 하면 부가기능을 사용해서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