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모질라 에서 제공하는 브라우저인 파이어폭스에서 간단한 PDF 편집기능을 추가된다는 소식입니다.
Firefox는 곧 텍스트 또는 잉크 주석과 같은 간단한 PDF 편집 작업을 지원할 것이며 내장된 Firefox PDF Reader는 브라우저에서 PDF 문서를 볼 수 있는 널리 사용되는 도구 이면서 파이어폭스 사용자는 브라우저에서 로컬 PDF 문서 또는 인터넷의 PDF 문서를 보는 데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부 Firefox 사용자는 빠르고 복잡하지 않은 프로세스이므로 브라우저에서 PDF 문서를 볼 수가 있으며 다른 사람들은 타사 도구를 사용하고 PDF 뷰어를 비활성화하는 것을 선호하며 외부 도구는 더 나은 기능이나 보안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Firefox PDF Reader는 양식 채우기를 지원하지만 현재로서는 기능의 범위이며 Mozilla는 내장된 Firefox PDF Reader에 간단한 편집 도구를 추가하여 기능을 개선할 계획 세웠습니다.

pdfjs.annotationEditorMode
pdfjs.annotationEditorMode

파이어폭스 PDF 편집기
PDF 편집기는 현재 개발 중이지만 Firefox Nightly 사용자는 이미 테스트용으로 사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Firefox 주소 표시 줄에 about:config를 로드
위험을 수락하고 계속할 것인지 확인합니다.
pdfjs.annotationEditorMode 를 검색하고 기본 설정 값을 0으로 설정

파이어폭스 PDF 편집 도구
파이어폭스 PDF 편집 도구

그리고 파이어폭스를 다시 시작할 필요가 없으며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 PDF 파일을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PDF 을 열어 줍니다.
기본 도구 모음에서 새로운 편집 옵션을 찾을 수 있으며 Firefox PDF 편집기에는 다음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글꼴 색상 및 크기를 변경하는 옵션이 있는 텍스트 주석 도구
링크 색상 및 두께를 변경하는 옵션이 있는 잉크 주석 도구
일단 해당 기능은 파이어폭스 나이틀리 버전 에서만 사용을 할 수가 있으며 일단 정식 버전에서는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지만, PDF 편집 기능이 조금 더 추가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하면 일단 파이어폭스에서도 PDF 편집기능을 추가하고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