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유튜브 키보드 단축키로 편안하게 유튜브를 즐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단축키라는 것이 알고 있으며 편리하게 윈도우를 사용을 하거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게임 등을 할떄 정말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세계 곳곳에서 가장 인기 있는 비디오 스트리밍 중 하나가 YouTube(유튜브)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사용하시는 분들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서 유튜브를 시청하시는 분들은 해당 부분과 무관하면 컴퓨터, 노트북을 사용해서 유튜브를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즉 단축키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YouTube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바로 가기가 많이 있지만, 일부는 다른 것보다 더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가 있는 유튜브 단축키는 다음과 같습니다.
Space 또는 p: 재생/일시 중지 전환

유튜브 단축키 사용하기
유튜브 단축키 사용하기

j: 10초 되감기
l: 10초 빨리 감기
m: 음 소거를 전환
f: 전체 화면 모드를 전환
c: 캡션을 토글
/:검색 상자를 활성화
Shift+P: 이전 비디오를 재생
Shift+N: 다음 비디오를 재생합니다(재생 목록의 다음 비디오 또는 다음 추천 비디오)
0~9:10% 단계로 비디오의 특정 지점으로 이동 예를 들어서 5를 누르면 영상 중간(50%)으로 이동 숫자 키패드에서 작동하지 않음
<:재생 속도를 줄임
>:재생 속도를 높임
,:이전 프레임으로 이동(일시 중지된 동안)
.:다음 프레임으로 이동(일시 중지된 동안)
유튜브에서는 작업을 더 빠르게 수행할 수 있도록 여러 키보드 단축키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기능들을 이용하면 더욱 편하게 유튜브를 시청하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