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브라우저인 구글 크롬(Google Chrome)에서 여러 개의 닫힌 탭을 한 번에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크롬은 기본적으로 탭을 그룹으로 분리할 수 있으며 여러 탭이 포함된 그룹을 닫기는 매우 쉬우며 탭 메뉴에는 열려 있는 모든 탭을 닫는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브라우저에서 한 번에 여러 탭을 닫는 또 다른 방법일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구글 크롬에서는 개별 탭을 복원할 수 있지만, 최근에 닫은 모든 탭을 한 번에 복원하는 옵션은 없었습니다.
데스크톱 버전의 구글 크롬은 해당 기능을 지원하며 데스크톱용은 물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다른 브라우저도 지원합니다.
구글은 대량 탭 복원 기능을 도입하는 Android 용 Chrome 브라우저에 실험 기능을 추가했으며 해당 기능을 사용하여 구글 크롬 사용자는 닫힌 탭 그룹 및 기타 탭을 일괄적으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일괄 탭 복원을 활성화하는 방법

구글 크롬 실험 기능 사용
구글 크롬 실험 기능 사용

경고: 실험 기능은 추가 통지 없이 언제든지 제거될 수 있음 일반적으로 그렇지는 않지만, 사용자가 알아야 할 사항 실험 플래그는 최신 안정 버전의 Chrome 및 모든 개발 빌드에서 사용할 수 있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활성화해주고 나서 브라우저의 주소 표시 줄에 chrome://flags를 로드 합니다.
여기서 Recent Tabs Bulk Restore(최근 탭 일괄 복원)를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설명을 볼 수가 있습니다.

Recent Tabs Bulk Restore
Recent Tabs Bulk Restore

Recent Tabs Bulk Restore
Enables restoration of bulk tab closures (e.g. close all tabs, close a group, etc.) from Recent Tabs > Recently Closed. – Android
#bulk-tab-restore-android

여기서 Enabled 로 변경을 하고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합니다.
다시 시작하고 구글 크롬 에서 닫힌 탭을 일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실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 크롬에서 메뉴->최근 탭을 선택
구글 크롬 은 탭 그룹을 포함하여 최근에 닫은 탭 목록을 표시
그룹 중 하나를 탭 하면 포함된 모든 탭이 복원
새 탭을 열거나 탭 전환기를 사용할 때 유사한 옵션을 찾을 수 있으며 점 3개로 된 메뉴를 활성화하고 표시되는 최근 탭 옵션을 선택하기만 하면 끝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서 사용을 하면 편리할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