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구글 크롬 숨겨진 읽기모드(리더 모드)활성화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읽기상태(리더 모드) 모드라는 것이 있으며 편리하게 글을 읽는 데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Google 크롬에는 버전 75부터 숨겨진 리더 모드가 포함되어 있으나 그러나 안정적인 표준 기능으로 업그레이드된 적이 없습니다. Chromium을 기반으로 하는 Microsoft Edge에도 리더 모드가 존재하고 있는데 구글 크롬에서 숨겨져 있어서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열고 chrome://flags 를 입력을 하고 실행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Reader Mode 라고 검색을 합니다.

구글 크롬 리더 모드 구글 크롬 읽기모드
구글 크롬 리더 모드 구글 크롬 읽기모드

Enable Reader Mode
Allows viewing of simplified web pages by selecting 'Customize and control Chrome'>'Distill page' – Mac, Windows, Linux, Chrome OS, Fuchsia
#enable-reader-mode
항목이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enable로 변경을 해주고 나서 그리고 나서 재부팅을 해줍니다.

글꼴 텍스트 크기 및 배경색
글꼴 텍스트 크기 및 배경색

그러며 인터넷 주소 옆에 보면 읽기상태가 활성화돼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훨씬 간단하고 덜 복잡한 웹 페이지 볼 수가 있습니다. 이미지는 계속 표시되지만, 광고 및 기타 일부 항목은 제거되며 보기를 조정하려면 오른쪽 위의 A 아이콘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구글 크롬을 이용을 하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