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NGWIN 에서 제공하는 무료 화면 캡처 프로그램인 픽픽(PicPick)에서 화면 녹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일단 이제는 별도의 녹화 프로그램 없이도 화면 녹화를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PicPick 6.20은 프로그램의 도구 모음에 스크린 레코더를 추가를 진행했습니다. PicPick 사용자는 이를 사용하여 데스크탑 또는 지역의 기록을 mp4 또는 애니메이션 GIF 파일로 저장을 할수가 있으면 무료 버전은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가 수동으로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해야 합니다.

화면 녹화(Screen Recorder) 기능은 시스템 트레이 영역의 응용 프로그램 아이콘에서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단축키는 기본적으로 대응되어 있지 않지만, 프로그램 옵션->단축키로 이동하여 선택한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여 열려면 Screen Recorder에 단축키를 할당 가능합니다.

화면 캡처 프로그램 픽픽(PicPick) 화면 녹화 기능 추가
화면 캡처 프로그램 픽픽(PicPick) 화면 녹화 기능 추가

녹음을 위한 출력 폴더, 파일 형식(기본값 mp4) 및 초당 프레임 수, 전체 품질 또는 오디오 녹음 품질과 같은 여러 품질 관련 기본 설정을 할 수가 있으며 녹음 인터페이스는 기본적으로 작은 부동 도구 모음과 직사각형 녹음 영역을 표시됩니다. 물론 녹음을 비활성화하는 아이콘과 녹음 파일 형식을 mp4에서 gif로 전환하는 옵션은 제공되면 녹음 버튼을 활성화하면 녹음이 시작되고 버튼을 다시 클릭하면 녹음이 다시 중지됩니다. 녹음은 선택한 디렉토리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초기 버전에는 편집 옵션이 없습니다.

즉, 녹음을 편집하려면 다른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비디오 편집에 대한 지원이 차기 버전에서 제공될 가능성이 크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을 해 봅니다.
일단 픽픽 사용을 하시는 분들은 별도의 프로그램이 없이도 해당화면 녹화를 할 수가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