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캐시 된 모든 DNS 항목을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는 DNS 항목에 캐시를 사용하며 DNS(Domain Name System)는 통신에 사용되는 인터넷의 핵심 기술이면서 특히 도메인 이름의 IP 주소를 조회하는 데 사용됩니다.
사용자가 브라우저에 도메인 이름을 입력하면 사이트가 로드될 때 실행되는 첫 번째 작업 중 하나가 해당 IP 주소를 조회하는 것입니다. 해당 프로세스에는 DNS 서버에 대한 액세스가 필요하면 종종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의 DNS 서버가 자동으로 사용되지만, 관리자는 더 빠르거나 더 나은 개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다른 DNS 서버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DNS 공급자를 전환하면 특정 사이트에 대한 액세스를 차단하는 데 DNS가 사용되는 경우 인터넷 검열을 우회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는 DNS 확인자 캐시를 사용하여 조회 속도를 높이며 각 DNS 조회는 캐시에 추가되어 도메인에 대한 연속 방문 속도를 높입니다. 때로는 항목이 오래되어 잘못된 IP 주소를 가리킬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호스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는 현재까지 유효하며 캐시를 비우면 캐시 된 항목이 모두 제거되어 처음부터 시작하므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에서 캐시된 모든 DNS 항목을 표시하는 방법
윈도우 에서 캐시된 모든 DNS 항목을 표시하는 방법

캐시 된 모든 DNS 항목 표시 방법
캐시 된 항목 목록은 다양한 용도로 유용할 수 있습니다. 웹마스터와 개발자는 올바른 IP 주소가 속성에 할당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예를 들어 세션 중에 접근한 도메인을 찾으려고 모든 항목을 보는 데 관심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바로 가기 Windows+R로 실행 상자
cmd.exe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르십시오.
ipconfig/displayDNS 하여 명령을 실행
윈도우 는 캐시 된 모든 DNS 항목을 긴 목록으로 반환하며 명령을 실행하여 출력을 일반 텍스트 파일로 리디렉션할 수도 있으며 ipconfig /displayDNS->%USERPROFILE%\Desktop\dns.txt 이렇게 하면 출력이 바탕 화면의 dns.txt 파일에 저장됩니다.
PowerShell을 사용하여 같은 명령을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시작 PowerShell을 입력한 다음 결과를 선택 터미널이 설치된 경우 터미널을 대신 ​​입력하고 해당 결과를 선택
명령을 실행
powershell "Get-DnsClientCache | Format-Table -AutoSize"
출력은 더 나은 형식을 사용
명령을 사용하여 출력을 텍스트 파일로 리디렉션할 수도 있습니다 powershell "Get-DnsClientCache | Format-Table -AutoSize" >%USERPROFILE%\Desktop\DNS.txt 
필요하신 분들만 이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