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구글 크롬에서 미디어 키 지원을 비활성화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구글 크롬은 일부 운영 체제에서 미디어 키를 지원하며 해당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일반적으로 기기의 키보드에 있는 하드웨어 미디어 키를 눌러 Chrome 브라우저에서 미디어 재생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물론 원하지 않는 Chrome 사용자는 브라우저의 플래그를 통해 기능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플래그는 나중에 Chrome에 통합되거나 대안을 남기지 않고 제거될 수 있는 실험적인 기능으로 제공합니다. Chrome 101에서 사용자는 Google이 Chrome에 옵션을 추가하지 않고 실험 페이지에서 하드웨어 미디어 키 처리 플래그를 제거했습니다.

Temporarily unexpire M100 flags
Temporarily unexpire M100 flags

먼저 해당 기능을 설정하려면 다음과 같은 작업을 해야 합니다. 먼저 브라우저에서 
chrome://flags/
입력을 하고 실험실로 이동합니다.
Hardware Media Key Handling(하드웨어 미디어 키 처리 플래그)는 해당 기능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러면 (Temporarily unexpire M100 flags)임시 만료되지 않은 M100 플래그을 이용을 해서 임시로 복원할 수가 있습니다.
Temporarily unexpire M100 flags.
Temporarily unexpire flags that expired as of M100. These flags will be removed soon. – Mac, Windows, Linux, Chrome OS, Android, Fuchsia
#temporary-unexpire-flags-m100

Hardware Media Key Handling
Hardware Media Key Handling

기본기능을 Enabled로 활성화해서 브라우저를 재부팅을 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Hardware Media Key Handling를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Hardware Media Key Handling
Enables using media keys to control the active media session. This requires MediaSessionService to be enabled too – Mac, Windows, Linux, Chrome OS, Fuchsia
#hardware-media-key-handling
은 항목이 보일 것이고 여기서 Enabled로 변경해서 브라우저를 재부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Hardware Media Key Handling를 통해서 키보드에 있는 하드웨어 미디어 키를 눌러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미디어 재생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시는 분들만 해당 기능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