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Microsoft Edge(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링크 리디렉션 도구인 MSEdgeRedirect 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인 MSEdgeRedirect 이라는 프로그램은 윈도우 10,윈도우 11 Microsoft Edge 관련 링크를 다른 브라우저로 리디렉션 하는 오픈 소스 도구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는 운영 체제에서 특정 웹 링크를 잠그기로 하여 항상 Microsoft Edge 브라우저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모든 현상이 이렇게 나오는 것이 아니고 웹 검색을 열거나 설정 애플리케이션의 지원 링크 또는 뉴스 위젯에서 제공하는 링크를 여는 것을 조건을 할 때 발생을 하면 다른 브라우저가 기본 값인 경우에도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가 작동하면 별다른 이유가 없이 이렇게 작동을 하게 돼 있습니다.

MSEdgeRedirect 이라는 도구는 특정 링크를 다른 브라우저로 계속 리디렉션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몇 안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내려받기는 공식 GitHub 저장소에서 다운로드 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MSEdgeRedirect를 최소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MSEdgeRedirect 

MSEdgeRedirect 사용자 계정 선택
MSEdgeRedirect 사용자 계정 선택

운영체제: 윈도우 8.1
CPU: 32 비트 싱글 코어
램: 40MB
하드디스크 공간: 5MB
권장 사양
운영체제:윈도우 11
CPU: 64비트 듀얼 코드 이상
램: 100MB
디스크: 100MB
입니다.

MSEdgeRedirect 설치 모드
MSEdgeRedirect 설치 모드

기본적으로 윈도우 8.1부터 윈도우 10,윈도우 11까지 사용을 할 수가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설치 프로그램은 사용자에게 몇 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기본 옵션은 MSEdge 리디렉션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링크를 시스템의 기본 브라우저로 자동 리디렉션하는 서비스 모드로 설정하는 방식이고 윈도우 에서 서비스를 시작하고 시스템 트레이 영역에서 숨기는 옵션이 제공되며 두 번째 주요 옵션은 프로그램을 활성 모드에서 실행하는 것입니다.

즉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가 시작될 때만 실행됩니다.
두 번째 페이지에는 몇 가지 추가 옵션이 표시됩니다.
Windows 스토어 앱을 제외(De-embed Windows Store "Apps".)
PDF 리디렉션(Redirect PDFs to)
Bing 검색(빙 검색) 결과를 구글, 바이두, ASK, 사용자 지정, 야후, Yandex등으로 변경 가능 (Replace Bing Search results with)
날씨 결과를 다음으로 교체 Weather(.)com 과 Weather(.)gov(Replace Weather results with)
입니다.

ProcessExplorer
ProcessExplorer

해당 옵션은 윈도우 운영 체제의 잠김 옵션 또는 기본 옵션 중 일부를 제거하며 웹 검색은 도구를 사용하여 구성하면 다른 검색 엔진으로 실행되며 다른 옵션은 구성하도록 선택한 경우 다른 서비스도 사용합니다.
일단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서 MSEdgeRedirect 를 다운로드 합니다.

그리고 나서 MSEdgeRedirect 를 실행을 하고 자신이 사용할 계정을 선택하고 나서 보면 설정 화면 앞서 이야기 한 옵션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변경하고 싶은 것을 선택하고 Install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explorer.exe 아래에 동작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기본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서 변경해서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