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Fan Control이라는 프로그램은 시스템 팬을 관리하기 위한 윈도우 10 및 윈도우 11 장치용 오픈 소스 응용 프로그램이며 대부분의 윈도우 PC에는 프로세서 팬, 전원 공급 장치 팬, 그래픽 어댑터 팬 및 기타 팬과 같이 하나 이상의 팬이 함께 제공됩니다. 컴퓨터와 노트북에 있는 팬들은 컴퓨터의 과열을 막으려고 있으며 팬은 시스템 대부분에서 기본적으로 자동으로 제어되지만, 팬을 수동으로 관리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일부 사용자는 팬 속도를 낮추어 발생하는 소음을 줄이고 싶어하고 다른 사용자는 팬이 더 빨리 회전하여 부품을 더 냉각하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Fan Control은 시스템 관리자에게 팬을 제어할 수 있는 윈도우용 오픈 소스 프로그램이며 해당 프로그램은 호환되는 하드웨어를 감지하기 위해 공개 타사 라이브러리에 의존하며 일단 시작되면 시스템의 팬에 대한 스캔을 실행하고 속도 임계값을 감지하기 위해 발견한 각 팬에 대해 검사를 실행합니다.
감지한 팬은 인터페이스에 표시되며 프로그램에서 속도를 제어하도록 하거나 수동 제어 모드로 전환하여 팬을 수동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팬 제어는 지원하는 온도 센서(예: 프로세서 또는 마더보드 센서)에서 정보를 가져옵니다.

Fan Control

FanControl
FanControl

일단 개인적으로 테스트한 환경의 노트북은 구형인지라 팬이 정확하게 인식이 되지 않았지만 지금 나오는 컴퓨터, 노트북 들은 대부분 감지를 할 것입니다.
해당 응용 프로그램의 사용자는 팬 속도와 동작을 자세히 관리하기 위해 인터페이스에 자동 제어 및 곡선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동 옵션은 유휴 및 부하 온도, 원하는 팬 속도, 단계 및 응답 시간을 설정하는 옵션을 제공하면 
Fan Control은 프로필 저장 및 로드, 팬을 완전히 제어하기 위한 다양한 팬 곡선, 테마 편집기를 비롯한 여러 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좋으며 해당 프로그램의 개발을 위해서 페이팔(Pay Pal)을 통해서 해당 소프트웨어 기부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컴퓨터의 팬의 속도를 조절해서 조용하게 사용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