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얼마 뒤 출시가 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93에서는 세로 탭 모드 개선 사항이 포함됩니다. 사용자는 Microsoft Edge에서 스위치를 뒤집어 세로 탭을 사용하는 동안 추가 픽셀을 얻으려고 브라우저의 제목 표시줄을 숨길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Microsoft Edge와 Google Chrome의 주요 차별화 요소 중 하나는 수직 탭에 대한 지원 부분입니다. 2020년 말 Microsoft Edge에 도입된 세로 탭은 주소 표시줄 바로 위의 가로 위치에서 왼쪽 사이드바로 탭 표시 줄을 이동했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에 수직 탭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를 진행했습니다. 먼저 탭 크기 조정을 한 다음을 지원 탭 그룹 지원하며 Microsoft가 Edge 93에서도 도입할 탭 그룹은 탭을 함께 그룹화합니다. 해당 기능의 핵심 이유는 수직 탭이 스크롤 없이 화면에 더 많은 탭을 표시하기 때문이며 그러면 끌어서 놓기, 탭 또는 그룹 찾기와 같은 작업이 더 쉽게 할 수가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93 세로 탭 모드에서 제목 표시줄 숨기기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93 세로 탭 모드에서 제목 표시줄 숨기기 방법

지금까지 수직 탭이 활성화된 경우 Edge가 제목 표시 줄을 표시하므로 수직 탭은 공간 절약 효과를 많이 제공하지 않았고 제목 표시 줄을 숨기는 옵션 작업은 Microsoft Edge 개발 버전에서 3월에 시작되었습니다.
Microsoft Edge 93 Stable부터 모든 사용자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에 세로 탭이 표시되는 경우 제목 표시 줄을 숨길 수 있는 옵션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활성화되면 디자인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의 기본 레이아웃을 변경이 되지 않지만, 탭 표시 줄은 포함되지 않으며 창 최소화, 최대화 및 닫기 버튼은 브라우저의 주소 표시줄 바로 위에 있는 매우 얇은 막대의 오른쪽 위 모서리에 표시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93 세로 탭 모드에서 제목 표시줄 숨기기 활성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93 세로 탭 모드에서 제목 표시줄 숨기기 활성화

탭은 세로로 표시되며 활성 페이지의 제목을 표시하는 제목 표시줄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사이드바 위로 마우스 커서를 이동하여 모든 제목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조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93 이상)
주소 부분에 edge://settings/appearance 입력합니다.
세로 탭에서 제목 표시줄 숨기기 활성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93 세로 탭 모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93 세로 탭 모드

현재 모든 브라우저 창에 세로 탭 표시 켜기로 선택
을 해야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베타 버전을 사용하시면 될 것이고 개인적으로는 Microsoft Edge
버전 94.0.975.0 (공식 빌드) canary를 사용했습니다. 이상 간단하게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93 세로 탭 모드에서 제목 표시줄 숨기기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 보았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