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브라우저인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를 활용해서 수학 문제 풀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기능 2021년 6월에 작성하는 시점에 미리 보기 버전에서 포함돼 있었던 기능으로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91 버전 이상 버전에서 사용할 수가 있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해당 부분으로 수학 문제를 푸는 방법은 수학 문제 부분을 선택해서 브라우저에서 인식하게 해서 문제를 풀게 하거나 아니면 사용자가 수학문제 입력이라는 부분을 통해서 직접 입력을 하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뭐~제일 쉬운 방법은 수학 문제 선택을 이용해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를 활용해서 수학 문제 풀기 1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를 활용해서 수학 문제 풀기 1

저 수학문제가 있는 사이트에 이동하고 나서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줄임표 메뉴(점 3개)를 클릭하고 나서 기타 도구->수학 해결사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기본적으로 오른쪽 부분에 수학 해결사가 실행되고 수학 문제를 풀고자 하는 부분을 선택하고 해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수학 해결사는 문제를 풀어 주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를 활용해서 수학 문제 풀기 2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를 활용해서 수학 문제 풀기 2

여기서 어떻게 문제가 풀리는지 확인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해결 방법 단계 표시를 눌러주면 수학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해당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등에는 수학 키보드라는 부분이 존재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기능을 통해서 간단한 수학 문제를 풀기 어려운 경우인데 다른 사람의 도움을 구해야 하는데 코로나 19 때문에 이런 도움조차 받기 어려운 경우 해당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수학 해결사를 통해서 수학 문제를 해결을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수학 문제 풀기 입력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수학 문제 풀기 입력

개인적으로 사용한 브라우저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Microsoft Edge
버전 92.0.902.55 (공식 빌드) (32비트)
그리고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아서 해당 기능이 제공되는지 확인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