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먼저 해당 부분에 사용된 구글 크롬은 구글 크롬 카나리아 95.0.4608.0으로 했습니다. 즉 아직은 구글 크롬 정식 버전에서는 포함돼 있지 않았으면 이며 지금 글을 쓰는 시점이 2021.08.16이라서 언제 정식 버전이 업데이트가 되면 해당 기능이 추가될 수가 있습니다.
즐겨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 일반적으로 간단하게 탭을 활성화하거나 아니면 많은 작업을 하려고 많은 탭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 작업을 하다 보면 다시 탭을 열려고 Ctrl+Shift+T를 통해서 이전에 닫았던 탭을 활성화할 수가 있습니다.

즉 해당 방법을 사용하면 탭을 닫은 순서대로만 탭 복원이 될 것입니다. 같은 탭에서 이전에 연 페이지는 캐시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거의 즉시 열리면서 새로운 동작의 두 가지 주요 단점은 메모리 사용이 증가하고 페이지가 캐시에서 로드되는 점입니다. 해당 부분을 활성화하고 싶은 분들은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서 해당 기능인 Closed Tab 기능을 활성화할 수가 있습니다.

Closed Tab Cache
Closed Tab Cache

먼저 구글 크롬을 실행을 시켜주고 나서 주소 부분에 다음과 같이 입력을 해 줍니다.
chrome://flags/#closed-tab-cache
그러면 Closed Tab Cache이라는 항목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아직은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구글 크롬에서는 사용을 할 수가 없다는 것을 볼 수가 있고 다음과 같이 해당 기능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닫은 탭 다시 열기
닫은 탭 다시 열기

Closed Tab Cache
Enables closed tab cache to instantaneously restore recently closed tabs. NOTE: This feature is higly experimental and will lead to various breakages, enable at your own risk. – Mac, Windows, Linux, Chrome OS
#closed-tab-cache
일단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야 하므로 때문에 Closed Tab Cache 부분을 Enables를 변경하면 구글 크롬을 한번 재부팅 해 달라고 할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재부팅을 하면 해당 기능이 적용됩니다. 일단 해당 기능은 구글 크롬 카나리아 버전에서만 실행되고 있으면 앞으로 정식 버전, 베타 버전에 추가될 확률이 높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