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해당 레드얼럿 카운터스트라이크(Red Alert Counterstrike)는 1997년 발매된 커맨드 앤 컨커 레드얼럿의 첫 확장팩 이며 커맨드 앤 컨커 비밀작전처럼 추가 미션이 생겼으며 새롭게 추가된 유닛은 없으며 기존의 작품에 나오던 재머 유닛 그래픽을 재활용한 임시 테슬라 탱크, 소련판 타냐 볼코프 볼코프의 애견 이자 군견 치즈코이, 핵 어뢰를 쏘는 핵잠수함, 미그기 대용품으로 나오는 슈퍼 제트기 정도가 추가되었으며 슈퍼 제트기는 테슬라의 유산 미션에서 나오며 1발의 핵을 쏜다. 그리고 새로 등장하는 유닛들은 전부 미션 전용으로서 미션 한정으로 괴상하게 개조된 유닛들도 등장합니다.
이번 카운터스트라이크 에서는 숨겨진 미션인 개미 미션이 있으며 거대 개미의 등장이라든가 인트로 영상 등에서 고전 SF영화 THEM! 에서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정 THEM! 의 영향을 받은 게임 It Came from the Desert(시네마웨어,1989)의 오마주며 (미션의 제목부터 It came from RedAlert으로 대놓고 사용을 하고 있음) 이번 개미 미션의 진행은 연합군을 베이스로 연합군과 소련군 양쪽의 유닛이 사용 가능하며 이번 개미 미션에서는 소련군은 개미에게 털려서 소련군 기지가 개미굴로 쓰이는 모습만 나오고 사실상 개미들한테 전멸당한듯합니다.

레드얼럿 카운터스트라이크 개미
레드얼럿 카운터스트라이크 개미

커맨드 앤 컨커 레드얼럿 카운터스트라이크 설치 후 Shift 키를 누른 채로 오른쪽 위 스피커 부분을 클릭하면 숨겨진 미션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션은 총 4가지로 구성이 돼 있으면 개미 박멸이 우선인 게임입니다.
일단 각각 미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션 1: 연락이 끊긴 기지를 찾아서 원인을 파악하는 미션이며 여기서 조금만 올라가면 폐허가 된 기지를 발견할 수 있고 여기서 그냥 지원이 올 때까지 버텨면 되는 게임이며 건물이 다 파괴가 되더라도 유닛 하나라도 살아있으면 게임을 승리로 가져갈 수가 있는 미션입니다.아무튼 전차 등을 생산할 수가 없어서 개미들을 막는다는 것 때문에 개인적으로 난이도가 조금 있는 미션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미션 2: 더 이상의 개미가 몰려오지 못하도록 기지와 개미굴을 연결하는 다리들을 끊는 것이 미션의 목표입니다.

[게임] - [고전게임]Red Alert 1(레드 얼럿 1,1996)

미션 3: 개미를 상대로 반격에 나서는 미션이며 살충제 전문가(라고 하는데 민간인 모습을 하고 있음) 모든 개미굴로 보내서 살충제(초록색 연막)를 피우게 해서 더는 개미가 나오지 못하도록 조치하면 되는 미션 이며 살충제 전문가들은 추가생산이 불가능하니 살충제 전문가 분들은 잘 모셔야 하는 임무고 그리고 맘모스 탱크를 생산할 수 있는 사절입니다.

미션 4: 개미들의 본거지를 소탕하는 미션이며 처음 시작을 하면 다수의 보병 유닛들을 주며 스타브로스 장군도 등장하고 죽는다고 사절 실패가 뜨지는 않으니 장군님을 잘 모시면서 게임을 진행하면 됩니다. 그리고 기지 내에 방업, 공업 상자가 있으니 이를 적절하게 활용하면서 중간에 가동 가능한 컴퓨터 들을 가동시키면서 가면 방어 탑이 이용해서 게임들을 소탕을 해나가면 됩니다.

레드얼럿 카운터스트라이크 개미 퇴치
레드얼럿 카운터스트라이크 개미 퇴치

그리고 중간에 맘모스 탱크도 한 대 지원받을 수 있으니 소중하게 다루면서 개미들을 소탕하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동굴 끝 방에는 여왕개미가 있으며 테슬라 공격을 하는 건물이며 그냥 병력 다수로 한방에 가면 여왕개미를 죽일 수가 있으며 그리고 화염방사 보병 잘 컨트롤 하면서 진행을 해야지 주변 아군에게 피해를 줄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개미미션 인트로 전에 전화받는 장군 한 분이 나오는데 레드얼럿 2를 해보신 분들은 잘 아시는 카빌 장군이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다시 게임을 해보니까 여기서 첫 번째로 카빌 장군이 나오는 것을 기억이 났습니다. 아무튼, 다시 카빌 장군을 보게 되어서 좋았던 미션이 었고 그냥 개미를 퇴치하는 미션 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