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스팀,에픽등 게임에 사용되는 임시 파일을 제거해 주는 공간 확보해주는 프로그램인 Game Cleaner에 대해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은 게임 Steam, Epic, uPlay에 임시파일이 저장될 것이고 해당 임시파일을 삭제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Game Cleaner는 게임 플랫폼 Steam, Epic Store 및 uPlay 에서 임시 파일 및 남은 파일을 확보하기 위한 Microsoft Windows 장치용 무료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입니다.
Game Cleaner의 기본 아이디어는 완전히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Game Cleaner는 지원되는 스토어에서 임시 파일 및 폴더, 설치 패키지 또는 사용하지 않는 데이터를 정리하는 Windows 용 무료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며 Microsoft .NET Framework 3.5가 필요합니다. 설치 후 시작하면 다음 화면이 표시됩니다. 물론 포터블 도 있기 때문에 설치하기 싫은 분들은 포터블 을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설치된 게임 저장소가 기본 위치에 설치된 경우 자동으로 감지합니다. 테스트 시스템에서 Steam Games 및 Epic Games 설치를 올바르게 감지했습니다.
경로를 수동으로 수정하고 경로 옆에 있는 확인 버튼을 활성화하여 Game Cleaner가 새 경로를 확인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경로를 사용한 경우 설치 경로를 지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화면에서 수정할 수 있는 많은 옵션이 있습니다. 옵션은 지원되는 세 가지 플랫폼, 공유 라이브러리 및 언리얼 엔진으로 구분됩니다.
Steam 클리너는 옵션 대부분을 지원하지만 각 서비스에 대해 여러 가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옵션 대부분은 기본적으로 선택됩니다. 실제로 Steam 스크린 샷 폴더만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지 않습니다.
몇 가지 청소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Steam : 크래시 덤프, 캐시, 로그, 특정 파일 유형 (예 : .CLOG, HTTP 파일)
EPIC : 로그 및 캐시
UPlay : 로그 및 캐시

Game Cleaner(게임 클리너)

공유 라이브러리 : Direct-X, DotNet, PhysX, VCRedist
언리얼 엔진 : 크래시 코스 데이터 파일
파일이 저장된 위치를 확인하려면 지금 검색을 선택하면 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모든 위치를 구문 분석하고 시스템에서 확보할 수 있는 메가바이트를 계산합니다. 해당 시점에서는 삭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돌아가서 기본 설정을 변경하고 지금 검색 버튼을 다시 눌러 정리 프로세스에서 위치를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Game Cleaner는 인터페이스에서 모두 삭제 버튼을 누를 때 정리할 총 데이터양과 파일 및 폴더 수를 표시합니다.
응용 프로그램은 그 옆에 있는 개별 파일 정리를 지원하며 인터페이스에서 파일 탭으로 전환하여 스캔 중에 감지된 모든 파일 및 폴더 목록을 가져옵니다. 탭은 데이터를 파일, 폴더 및 스크린 샷으로 구분합니다.
여기에서 하나 또는 여러 파일을 선택하여 다른 파일을 건드리지 않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파일을 삭제하려고 할 수 있지만 대신 특정 파일만 정리하려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단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스팀이나 이런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임시파일을 제거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