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KT 인터넷 데이터 사용량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는 약 4년 전부터 기존 LG U플러스를 사용을 하고 있었지만 지역 사정상 KT만 설치할 수 있는 지역에 있어서 KT로 갈아탄 적이 있어서 지난 시간에 한번 인터넷 위약금 없이 인터넷 해지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적어 본 적이 있었습니다.

솔직히 그때 생각을 하면 정말 귀찮더라고요. 아무튼 이렇게 저렇게 하다가 스마트폰 통신사도 KT로 바꾸었습니다. 개인적으로 100M 인터넷 상품 같은 경우 크게 불편은 하지 않았으나 태블릿으로 영화 같은 것을 실시간으로 고화질을 영화를 안정적으로 보기 위해서 결국은 기가인터넷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KT 인터넷 데이터 사용량 조회하는 방법KT 인터넷 데이터 사용량 조회하는 방법

기가급에서는 1일 사용량이 특정 QoS를 초과할 경우 100M로 제한이 걸린다는 정도만 알고 있었고 그래서 KT 홈페이지에서 조회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검색 부분에 KT라고 치면 KT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을 할 수가 있습니다.

[생활] - 인터넷 위약금 없이 인터넷 해지 하는 방법
해당 페이지의 좌측 메뉴 중 이용량 조회/충전 항목을 클릭하시면 최근 2개월에 해당하는 데이터 현황을 1주일 단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일단 제 같은 경우에는 12월 데이터 현황을 보니까 49.07 기가 그리고 기간 내 일 평균 이용량이 7.01GB였습니다. 보통은 7기가 정도는 사용을 하는 것 같습니다.

KT 인터넷 데이터 사용량  평균 조회KT 인터넷 데이터 사용량 평균 조회

KT에서 제시하는 인터넷 속도 제어(QoS) 기준을 살펴보면 1G급에서는 1일 150GB를 초과할 경우 100MB급으로 해당 일에 대한 속도 제한을 한다고 합니다.
10GiGA 인터넷(10G):1,000GB
10 GiGA 인터넷(5G):500GB
10 GiGA 인터넷(2.5G):250GB
1G:150GB
500M:150GB
200M:150GB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요즈음 게임들은 기본적으로 기가는 눈 깜고 넘어가는데 아마도 통신사에서는 이런 부분을 생각을 해서 조금은 여유 있는 정책을 해주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의견이기도 합니다. 아무튼 KT 인터넷 상품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KT 홈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사용 현황을 참고하여 평상시에 자신이 데이터를 사용하는지 참고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