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일본 애니메이션인 카케구루이(賭ケグルイ)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먼저 해당 애니메이션은 도박에 관한 소재를 한 관계로 청소년관람불가 이면 보고 싶은 분들은 넷플릭스에 있으니 넷플릭스에서 감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도박신고 전화번호: 1855-0112 도박 재활 치료 센터: 1336 번호이며 도박을 할 경우에는 자신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도 고통을 줍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한국 심의 등급은 청소년 관람불가 (주제, 선정성, 폭력성, 언어, 모방위험) 입니다. 일단 해당 애니는 믹스 카케구루이를 원작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이며 2017년 2월 애니메이션화가 결정되었으며 제작사는 MAPPA 방송 시기는 2017년 7월로 결정 해외 방영은 넷플릭스가 독점으로 방영하고 있으며 2018년 1월 영등위 심의 결과는 청소년 관람불가로 판정되었으며 당연히 사행성 도박을 하는 대상이 청소년 즉 고등학생이다 보니 당연히 청소년관람불가 처리 또한 폭력적이고 선정적인 장면들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일본 방송 할 때마다 에피소드 시작 때마다 이 프로그램은 도박을 그리는 표현이 있습니다.

도박 행위는 법률에 따라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픽션입니다. 등장하는 인물, 단체, 장소, 법률 및 명칭 등은 현실의 것과는 일절 관련이 없습니다. 보호자 분께서는 아동, 청소년의 시청에 배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는 자막이 나오고 드라마도 마찬가지로 비슷한 자막이 나옵니다. 2018년 2월 1일 국내 넷플릭스에도 해금 되어 볼 수 있게 되었으며 한국어 더빙은 없고 1, 2기 모두 영어 더빙은 제공됩니다.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캐릭터들이 정상적이지 않기 때문에 해당 성우분들이 대단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12화는 원작의 분량 때문인지 사야카의 분노에 찬 개입을 통한 유메코와의 문의 탑 갬블이라는 원작내용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아니라 타로카드를 이용한 키라리와 유메코가 정면으로 맞붙는 오리지널 갬블로 나왔고 갬블에서는 양쪽 중 하나가 패배하면 패배자는 학원을 떠나기로 결정되었고 결과는 무승부로 결정이 나고 이후 원작과 같이 키라리의 학생회 해체 선언이 나오고 애니메이션이 진행됩니다.
해당 영화는 蛇喰夢子(Jabami Yumeko, 쟈바미 유메코)가 사립 햣카오학원(百花 王学園)으로 전학을 오면서 해당 애니메이션이 진행됩니다.
일단 해당 애니메이션은 3가지는 알고 가야 애니메이션입니다.

사립 햣카오학원(百花王学園): 창립 122년에 달하는 유서 깊은 학원으로 주로 정·재계 거물 인사들의 자녀가 다니는 에스컬레이터 방식 중-고등학교이며 해당 고등학생들은 장차 사회 지도층이 될 신분인지라 학업이나 운동 같은 일반적인 재능보다 술수·통찰력·운과 같은 정치적인 능력을 요구받는데, 이를 위해 학원 차원에서 각 개인의 기량을 평가하기 가장 좋은 수단, 즉 도박을 허용, 장려하고 있다 는 설정으로 돼 있습니다.


가축 재도: 도박판에서의 패배로 빚이 생겨 상납금을 내지 못하게 된 학생들을 일컫는 멸칭 이며 공식적인 명칭은 비협력 경향 학생이지만 모든 학생이 가축이라고 부르고 있으며 실제로 이들이 차는 명찰에는 남학생은 멍멍이, 여학생은 야옹이라고 크게 적혀 있으며 이런 상황에 부닥친 학생들은, 직접적으로 학원 측에 의해 제재받지는 않지만 다른 학생들에게 한심한 약자로 인식되어 일반적인 왕따 수준을 넘어서 일반 학생들의 노예로 부려 먹히고 여기서 채권자가 학생회 임원일 경우 빚이 적정선을 초과하면 인생계획표를 받고 삶을 송두리째 뺏기는 처지가 됩니다.
인생계획표: 학생회에서 가축 적용이 되며 속은 연령 단위로 진학부터 취업, 결혼(학생회가 낙점한 배우자), 출산에 이르기까지 채무자의 인생이 종이 한 장에 쓴 내용대로 흘러가버리는 물건입니다.
일단 쟈바미 유메코가 사립 햣카오학원(百花王学園)에 전학을 오게 되고 반에서 여왕으로 군림하고 있던 사오토메 메아리와 도박을 하고 이유는 메아리의 개인 가축 신세였던 스즈이 료타와 말을 몇 마디 나눈 덕에 메아리에 찍힌 것인 원인이며 메아리의 제안에 투표 가위바위보부터가 메아리의 지시로 정해지는 거였던 데다가 이미 게임을 하기 전에 짜고 치는 것이라 이미 뒤에서는 료타가 유메코 의 카드를 보고 알려주고 있었으며 이것을 간파하고 메아리에 이기는 능력을 보여주며 자신한테 진 덕에 가축으로 전락하여 왕따 취급을 당하게 되어버린 메아리를 보며 어떻게 학교가 돌아가는지 의아해하다가 료타 에게 햣카오 학원의 구조와 그것을 만든 것은 현재 학생회장의 존재를 알아내고 두려움과 황홀해하는 장면으로 바뀌면서 전학 오기 잘했다고 좋아하며 그리고는 학원에서 시행되는 도박과 구체적인 정보들에 대해 묻고 이때 학생회 임원 중 하나인 스메라기 이츠키가 도박을 하고 있자 돈 많은 놈이 곧 정의인 학원에서 대표적인 부자 중 하나로 그녀를 예로 드는 료타의 말에 흥미를 느끼게 되고 료타는 학생회는 얕보지 말라고 하지만 오히려 이츠키 쪽에서 다가와 먼저 도박을 제안하며 여기에 판돈 2,000만 엔짜리 뒤집힌 카드를 맞추는 게임을 제안하고 유메코는 자신한테는 그런 돈이 없다면서 아쉽다고 말하지만 이츠키는 그렇다면 그 2,000만 엔을 자기가 무이자로 빌려주겠다면서 그녀를 도박판을 하게 되고 결국 스즈이 이츠키를 물리치고 학생회에서 주의할 인물 학원 내에서는 유명한 사람이 되고 학생회와 대립각을 가는 애니메이션입니다. 그리고 학원에서 하는 도박은 그냥 짜고 치는 고스톱을 한다고 해도 그냥 사기 쳐도 안 들키지 않으면 장땡이며 때로는 짜고 쳐도 되는 도박률 떄문에 한순간에 돈을 잃고 가축 신세로 지내는 것이 많습니다. 그리고 해당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도박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투표 가위바위보,더블 신경쇠약,생이냐 사냐, 2장 인디언 포커, ESP(에스퍼) 게임, 극한 도둑 잡기, 선택 포커, 운명의 타로카드 게임입니다. 일단 도박을 소재로 하기 때문에 청소년관람불가입니다. 유메코 누나 나오는 장면이 있는데 유메코 집안이 보통 집안이 아닌지 병원에서 10,000엔짜리 지폐로 종이학을 접는 장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저의 평생소원 중 하나가 지폐로 종이학 접고 싶어지게 되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성우가 하야미 사오리가 나와서 좋았던 애니메이션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