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삼성 빅스비 버튼 기본 설정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빅스비(Bixby)이라는것은 삼성에 만든 음성 인식 비서 서비스입니다. 빅스비(Bixby)는 삼성전자가 2017년 3월 30일에 공개한 음성인식 기반 개인 비서 애플리케이션이며 삼성전자과 비브 개발진과 협력해 개발 한 딥러닝 기반의 발전한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서비스 이면서 갤럭시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삼성의 모든 전자기기에 탑재할 것이라고 하며 갤럭시 S8, 갤럭시 노트 8, 갤럭시 S9, 갤럭시 노트 9, 갤럭시 S10에는 왼쪽 측면 볼륨 버튼 아래 빅스비 전용 버튼이 있으며 2019년 2월 28일 업데이트로 인해 빅스비 대신 다른 용도로 변경할 수 있으며 한국에서는 삼성 페이 쇼핑으로 연결해 물건을 구매하는 데도 빅스비를 사용을 할 수가 있으면 미국, 영국 등에서는 아마존과의 협력을 통해 빅스비를 활용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빅스비 업데이트 이후, 빅스비 버튼에 사용자가 원하는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즉 빅스비 버튼을 한 번 눌렀을 경우나 두 번 눌렀을 때 설정 값을 변경을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빅스비 홈을 실행하고 오른쪽에 있는 더 보기 버튼을 누르고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그리고 빅스비 보이스 설정에서 아래에 있는 빅스비 버튼 메뉴로 진입해줍니다. 두 가지 옵션이 있는데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예를 들어서 한 번 누르는 것을 원하는 앱이나 단축 명령어로 설정도 가능합니다.

원하는 단축 명령어가 있다면 명령어를 선택하고 앱 실행을 원하시면 앱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약 자신이 빅스비를 자주 사용을 한다고 하면 빅스비 단축키를 버튼을 눌러서 편하게 빅스비를 이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삼성 빅스비 버튼 기본 설정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