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Microsoft Edge 브라우저에서 다크 모드 테마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방법은 Chromium 엔진이 탑재된 Microsoft Edge 브라우저에서만 적용됩니다.

일단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대체하기 위해 만든 웹 브라우저입니다. 2014년에 IE11의 트라이던트 엔진을 포크 하여 개발하던 EdgeHTML 버전과 이후 새로 개발한 크로뮴 버전으로 나누어지고 윈도우 10 개발 초기에  EdgeHTML 엔진을 개발한 것이 본래의 엣지이고 여기서 다시 Chromium 엔진이 적용되었습니다.

즉 Microsoft Edge 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완전히 다른 브라우저이기도 합니다.

현재에는 아직은 프리뷰로 시작되었지만, 곧 최종 빌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Microsoft Edge 브라우저에 추가된 최신 기능 중 하나는 Dark Mode(다크모드)입니다. 이 기능은 브라우저의 메뉴 및 설정 옵션에서 아직 사용할 수 없지만, 브라우저의 플래그 섹션 아래에 숨겨져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크로뮴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크로뮴

이번 새로운 Microsoft Edge 브라우저의 최신 Canary Build에서 다크 모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일단 이번에서 새롭게 나온 Microsoft Edge 브라우저의 기본적으로 설치된 모습입니다.

[생활/갤럭시 스마트폰] - 안드로이드 구글 크롬 다크모드 사용 방법

일단 개인적으로 깔끔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새 Edge 브라우저에서 Dark 테마 사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Chromium에서 작동하는 새로운 Microsoft Edge 브라우저를 실행해줍니다. 그리고 주소 부분에 다음과 같은 부분을 입력해줍니다.
edge://flags
그리고 나서 Microsoft Edge theme을 찾아줍니다. 그리고 나서 Enabled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을 해주면 다크모드가 적용이 될 수가 있습니다.

edge://flags 설정 열기edge://flags 설정 열기

다크모드를 사용을 하면 좋은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라이트 모드에 비해 어두운 부분이 늘어나게 되며 전체적인 화면 광량이 줄어들게 되고 배터리 소모량을 줄여 주는 효과
다크모드를 통해 어두워지면 콘텐츠에 대한 집중력과 가시성이 높아지는 효과 입니다.

윈도우 10 기본 앱 모드 선택윈도우 10 기본 앱 모드 선택

그리고 Microsoft Edge 브라우저에서 다크 모드 테마가 적용이 되지 않으면 해결 방법은 윈도우 키+I 버튼 조합을 눌러 Windows 10 설정을 실행해줍니다.
개인 설정->색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가면 기본 앱 모드 를 어둡게 설정하면 됩니다.
플래그 옵션을 토글하면 Microsoft Edge 브라우저 기능이 Windows 10의 테마 설정에 적용되어서 비슷하게 작동을 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Microsoft Edge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으면서 불편한 점이 있으며 피드백이 있는 경우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스마일 버튼을 눌러서 Microsoft에 직접 의견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Microsoft Edge 브라우저에서 다크 모드 테마 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