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안드로이드 구글 크롬 다크모드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크롬(Chrome)은 일단 기본적으로 구글에서 제작해서 배포하는 웹 브라우저입니다. 구글 크롬은 구글에서 개발 중인 웹 브라우저이며 아마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을 하는 브라우저이며 2008년12월11일에 정식 버전이 출시되었고 그리고 2차 브라우저 전쟁(2009~2015)을 거치고 가장 많이 사용이 되는 브라우저이며 크롬은 빠른 속도, 여러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몸집이 조금 무겁기도 합니다.

그리고 탭 브라우징 기능이 있으며 새 탭을 열 때마다 즐겨찾기나 최근에 방문한 홈페이지 등을 표시해주는 특징이 가지고 있으며 파이어폭스와는 다르게 탭마다 프로세스를 따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브라우저보다 메모리 사용량이 많으며 구글 크롬 에서는 주소창에서 chrome://으로 시작하는 주소를 입력하면 각종정보를 열람할 수가 있으면 이전에는 about: 을 사용을 하기도 했습니다.

안드로이드 구글 크롬 다크모드 사용 방법안드로이드 구글 크롬 다크모드 사용 방법

어떻게 하면 Internet Explorer, Microsoft Edge에 대해서 조금은 사용하기 싫은 분들은 해당 구글 크롬을 많이 사용을 하실 거라 생각이 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구글 크롬은 윈도우,리눅스등 다른 운영체제에도 있겠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설치된 브라우저가 구글 크롬 브라우저입니다. 일단 다크모드를 사용을 하면 좋은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chrome://flags/#enable-android-night-modechrome://flags/#enable-android-night-mode

라이트 모드에 비해 어두운 부분이 늘어나게 되며 전체적인 화면 광량이 줄어들게 되고 배터리 소모량을 줄여 주는 효과
다크모드를 통해 어두워지면 콘텐츠에 대한 집중력과 가시성이 높아지는 효과

일단 개인적으로 구글 크롬을 컴퓨터에서 사용하고 있지 않아서 구글 크롬에서는 어두운 상태를 사용할 수가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일단 최근에 구글 크롬에서 업데이트가 되면서 다크모드가 지원이 되기 시작을 했습니다.


일단 해당 기능을 사용하려면 구글 크롬(Chrome) 74.0 버전 이상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업데이트를 진행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Chrome을 실행을 시켜 줍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 명령어를 주소 입력 부분에 입력해줍니다.

안드로이드 구글 크롬 다크모드안드로이드 구글 크롬 다크모드

chrome://flags/#enable-android-night-mode

그러면 Android Chrome UI dark mode가 보일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디폴트(Default)로 돼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Enabled로 변경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구글 크롬을 종료합니다. 종료를 하고 나서 다시 실행을 해주고 나서 메뉴 버튼을 눌러서 설정->Dark mode가 보일 것인데 해당 메뉴로 진입해서 해당 기능을 사용으로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시크릿 모드 를 작동을 해보면 다크모드 하고 비슷할 것인데 해당 부분과는 헷갈리수가 있으니까 이 부분은 주의를 해주면 될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 중에서 구글 크롬을 사용을 한다고 하면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서 사용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