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 에서 드라이버 백업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라이버라는것은 컴퓨터 조립을 하거나 컴퓨터에서 윈도우 에서 재설치를 하고 나서 반드시 설치를 해야 하는 것이 드라이버입니다. 드라이버는 컴퓨터 하드웨어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려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런 윈도우 드라이버를 업데이트를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서 업데이트를 할 수가 있고 드라이버 갱신을 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무료 버전은 있지만, 기능 제한이 있거나 아니면 유료 버전을 통해서 업데이트를 하거나 다운로드 속도가 떨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이런 드라이버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드라이버 백업을 할 수가 있지만 이런 프로그램보다는 기본적으로 윈도우 명령어를 통해서 해당 백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CMD를 실행을 해줍니다. 실행을 하기 전 반드시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으로 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 명령어를 내려 줍니다.
dism /online /export-driver /destination:"C:/Backup"

dism /online /export-driver /destination:dism /online /export-driver /destination:"C:/Backup"

여기서 "C:/Backup"는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폴더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oem31.inf 등과 같이 내보냈습니다. 라는 메시지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해당 폴더에 백업이 돼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dism /online /export-driver /destination:"C:/Backup"
를 사용을 하면 간단하게 백업을 할 수가 있으면 내보내기를 할 때 oem~~라고 할 때 실제 백업을 하는 곳에 가보면 드라이버 이름별로 잘 정리가 돼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드라이버 백업을 하고 싶은 분들은 해당 방법을 통해서 백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만, 명령어를 입력해야 하니까 조금은 귀찮기도 합니다. 이런 것이 싫은 신 분들은 드라이버 백업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