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서버 에러(Server Error), 연결 없음(No Connection)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oogle Play 스토어 는 전 세계 수억 명의 사용자가 사용하는 Android 앱 시장입니다. 즉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사용자이면 기본적으로 정상적인 경로로 앱을 내려받기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구글 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로드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지난 글에 이어서 구글 플레이에서 오류가 발생했을 때 대처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Google Play 스토어의 서버 오류(Server Error) 또는 연결 없음(No Connection) 오류가 발생한 경우입니다.
오류 메시지는 현재 사용 중인 Android 버전에 따라 다르기도 합니다. 오류가 있어도 내부 Google 문제인 것처럼 들리지만, 대부분은 기기 또는 연결된 라우터에서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다양한 요인으로 말미암아서 서버 오류가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오류가 나타나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잘못된 날짜와 시간
잘못된 Google Play 스토어 언어
glitched Google 계정
잘못된 Wi-Fi 연결 또는 구성
Google Play 스토어의 캐시 데이터 누적
입니다. Google Play 스토어에서 발생을 할 수가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모바일 데이터에 연결
먼저 Wi-Fi에 연결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을 해 봅니다.Wi-Fi 연결 상태가 좋지 않거나 잘못 구성된 경우 이 오류가 표시될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과정을 진행합니다.
Google Play 스토어를 닫습니다.

[소프트웨어 팁] - 구글 플레이 스토어 오류코드 해결 방법(Google Play 스토어 오류 해결 방법)
Wi-Fi 연결을 해제하고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도록 설정합니다.
잠시 후 Google Play 스토어를 다시 열어 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서버 에러(Server Error), 연결 없음(No Connection) 해결 방법(구글 플레이 스토어 오류코드 해결 방법)구글 플레이스토어 서버 에러(Server Error), 연결 없음(No Connection) 해결 방법(구글 플레이 스토어 오류코드 해결 방법)

계속 서버 오류 또는 연결 없음"이 표시되면 다음 방법을 진행해봅니다. 여기서 GooglePlay 스토어(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정상적으로 표시된다면 라우터(공유기)가 부분에서 해결을 진행해야 합니다.
설정->Wi-Fi로 이동하여 현재 연결된 네트워크를 길게 눌러줍니다.
현재 자신이 연결된 와이파이를 선택하고 네트워크 삭제를 눌러 줍니다.
전원 케이블을 뽑아 라우터(공유기)를 강제로 다시 시작합니다.


Android 기기에서 Wi-Fi를 다시 사용하도록 설정하고 설정->Wi-Fi 로 이동합니다.
Wi-Fi 네트워크를 다시 탭 한 다음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해줍니다.
Wi-Fi에 연결된 동안 Google Play 스토어를 열고 오류가 사라졌는지 확인합니다.
참고 : 오류가 계속되면 라우터를 재설정 해야 합니다. 연필이나 바늘 등을 사용하여 리셋 버튼(일반적으로 후면 패널에 있음) 조그만 구멍을 몇 초 동안 길게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공유기 설정을 다시 설정하고 와이파이에 연결합니다. 만약 해당 방법이 통하지 않으면 대비 공유기 설정은 백업해서 나중에 복원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스마트폰 와이파이 설정스마트폰 와이파이 설정

2 : Google Play 스토어의 데이터 및 캐시 지우기
만약 공유기 부분에 문제가 없을 때는 Google Play 스토어를 사용하고 있다면 캐시 된 데이터가 문제가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구글플레이스토어 캐시를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설정->앱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하여 모든 앱 필터를 사용 중인지 확인
아래로 스크롤 하여 Google Play 스토어를 탭
저장공간으로 이동하여 데이터 지우기를 누릅니다.
데이터가 삭제되고 캐시 지우기를 눌러줍니다.
뒤로 가기를 해서 아이콘을 누르고 강제종료를 눌러줍니다.
스마트폰을 다시 시작하고 Google Play 스토어를 다시 열어 오류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3 : 날짜, 시간 설정 업데이트
서버 오류 및 연결 없음 오류가 사라지게 하는 또 다른 효율적인 수정 방법은 날짜 및 시간 설정을 업데이트하는 방법입니다. 일부 오래된 Android 버전에서는 사소한 결함 때문에 시간과 날짜가 잘못된 스마트폰에서 Google Play 스토어(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접근하지 못합니다. 수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설정으로 이동하여 날짜 및 시간을 눌러줍니다.
참고: 날짜 및 시간 항목을 찾을 수 없는 경우 고급 설정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자동 날짜 및 시간 사용
자동 시간대 사용
스마트폰을 다시 시작하고 Google Play Store(구글플레이스토어)를 열어 오류가 사라졌는지 확인합니다.

스마트폰 날짜 및 시간 설정스마트폰 날짜 및 시간 설정

4: Google Play Store(구글플레이스토어) 언어 설정 변경
일부 사용자는 언어를 영어로 변경하고 서버 오류가 사라졌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직접 확인할 수는 없지만, Google Play Store(구글플레이스토어)를 탐색할 때 다른 언어를 사용하고 있다면 해당 방법을 사용해서 한번 시도를 해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계정 환경 설정을 클릭/탭 한 다음 언어 및 입력 도구를 선택합니다.
언어를 클릭하고 언어설정을 영어를 선택합니다.
스마트폰 열고 설정->계정으로 이동하여 Google을 열어줍니다.
지금 동기화를 탭하고 데이터가 업데이트 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Google Play Store(구글플레이스토어)를 다시 열고 오류가 사라졌는지 확인합니다.
5: Google Play Store(구글플레이스토어) 업데이트 제거
만약 해당 방법을 통해서 구글플레이스토어가 작동을 하지 않는다고 하면 Google Play Store(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업데이트를 제거하면 문제가 해결될 가능성이 큽니다. 개인적으로 해당 방법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스마트폰이 루팅 되었으면 아래 단계가 실패하면 Google Play를 완전히 제거하려고 시도할 수 있습니다.
설정->애플리케이션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합니다.


애플리케이션 관리자를 선택하고 Google Play Store(구글플레이스토어)을 선택을 합니다.
Google Play Store(구글플레이스토어)를 선택을 하고 업데이트 제거 또는 사용 해제를 선택(해당 부분을 진행하면 앱을 초기화 가 진행이 됩니다.)그리고 나서 다시 업데이트를 해줍니다.
스마트폰을 다시 시작하고 오류가 사라질 때까지 Play 스토어를 다시 업데이트 하면 안 됩니다. 물론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업데이트를 했으면 문제가 해결될 수가 있습니다.
6: Google 계정 제거 및 다시 추가
Google 계정이 Android 기기에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일반적으로 다른 기기에서 계정 비밀번호를 변경했을 때 발생합니다.
설정->계정으로 이동하여 Google을 선택합니다.
계정을 탭하고 제거를 눌러줍니다.
설정->계정으로 돌아가 계정 추가를 눌러줍니다.
목록에서 Google을 선택하고 계정과 연결된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지금 동기화를 눌러줍니다.


Google Play Store(구글플레이스토어)를 다시 열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7: Google 서비스 프레임 워크 캐시 지우기
Google 서비스 프레임 워크 는 기기 데이터를 동기화하고 저장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이를 강제로 중지하고 캐시를 비울 수 있습니다. 다음은 수행해야 할 작업입니다.
설정으로 이동하여 응용 프로그램 관리자를 눌러줍니다.
참고 : 일부 제조업체는 앱 탭의 어딘가에서 시스템 프로세스를 숨기고 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 관리자를 찾을 수 없다면 설정->응용 프로그램 (응용 프로그램) 으로 이동하여 메뉴 아이콘 (3점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시스템 프로세스 표시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아래로 스크롤 하여 Google 서비스 프레임 워크를 탭 합니다.
강제 중지를 눌러줍니다.
저장공간으로 이동하여 캐시 지우기를 눌러줍니다.
스마트폰을 재부팅하고 Play 스토어를 열어줍니다.
8: 호스트 파일 편집 (루팅 된 장치에만 해당)
광고 차단기를 사용 중이거나 사용 중이라면 잘못된 호스트를 차단할 가능성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Google 계정을 제거합니다.
Root Explorer(또는 유사한 어플)를 사용하여 etc/hosts로 이동합니다.
호스트 파일을 텍스트 편집기로 열어줍니다.
 Google의 IP 주소를 찾고 앞에 # 을 삽입합니다. 보통 두 번째 줄에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해당 IP의 차단이 비활성화됩니다. 최종 결과는 # 74.125.93.113 android.clients.google.com과 비슷해야 합니다.
파일을 저장하고 스마트폰을 다시 시작한 다음 Google 계정을 다시 추가하고 Google Play 스토어를 다시 열어줍니다.
다시 시작하고 같은 오류가 표시되면 VPN 앱을 제거하고 호스트 파일을 완전히 삭제합니다.
9 : 초기화 작업 수행
스마트폰을 초기화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초기화를 진행하면 휴대폰이 초기 상태로 복원됩니다. 즉, SD 카드에 없는 모든 개인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불필요한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려면 설정->고급 설정으로 이동하여 백업 및 재설정을 눌러 줍니다. 내 데이터 백업을 탭하고 백업 데이터가 생성되기를 기다려 줍니다.
설정->고급 설정->백업 및 재설정으로 이동하고 공장 데이터 초기화를 합니다.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초기화가 완료되면 Google Play 스토어를 열고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일단 마지막 방법은 최악의 경우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일단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서버연결오류 등이 발생한다고 하면 지난번에 소개한 글을 한번 참고해서 해당 오류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