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Twinings 에서 판매하는 홍차인 랍상소우총(正山小種)에 대해 적어 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랍상소우총(正山小種)홍차는 정산소종(正山小種)이라고도 하도 하는 홍차이며 중국 푸젠 성우이 산(武夷山)의 숭안현 동목촌 지역에서 기원한 중국 홍차의 일종이며 랍상소우총(Lapsang souchong,立山小種,입산소종)이라고 부르는 홍차입니다.
일단 원산지는 중국 푸젠성 무이산에서 생산된 홍차이며 훈연 향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한약 달여서 먹는 기분이라고 할까 아니 무엇 가 조금은 냄새는 솔직히 아닌 것 같기도 합니다. 방안에 훈연 향이 나는 것은 조금은 싫더라고요.

Twinings 랍상소우총(正山小種) 홍차

훈연 향이 나는 것이 정산소종은 백송(흰소나무)을 태워 위조(萎凋,말리기)라는 과정 때문에 강한 훈연향이 난다고 합니다. 한약재를 달였을 때 나는 느낌이 확 들기도 합니다. 어떻게 보면 기름지거나 짜고 자극적인 음식에 어울리는 홍차라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하이킹이나 장거리 달리기, 암벽 등반 등의 강도 높은 운동을 한 후에도 마신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잘 몰랐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얼그레이 백작은 트와이닝스에 정산소종을 주문했는데 이것을 수입하는 과정에서 유통의 어려움 때문에 훈연향을 모방하기 위해 베르가모 오일을 넣게 되었었고 이것이 불멸의 레시피라 불리는 홍차 얼그레이의 탄생이 되었다고 합니다.
일단 맛은 무엇이라고 할까? 나무 맛이라고 할까? 아무튼, 그렇게 썩 좋지 않은 느낌입니다. 일단 향과 맛은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추천을 하고는 싶지는 않습니다. 이 부분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요. 일단 한번 도전을 하고 싶은 분들에는 한번 마셔볼 만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아이허브(iherb)할인 코드:QMF730
iHerb Reward code:QMF730
iherbプロモコード:QMF730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