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마그네슘, 칼슘, 비타민 D, 아연 보충제인 Natures Bounty Calcium Magnesium Zinc with Vitamin D3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수면 때문에 아이허브에서 구매를 한 제품입니다. 일단 칼슘하고 비타민 D, 아연은 다 아실 것이고 마그네슘에 대해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마그네슘이라는 것은 우리 몸의 수백 가지 효소에 필수적인 작용을 하는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서 마그네슘이 우리 몸에서 하는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포 분열, 성장을 위한 단백질 합성
혈압 안정, 혈관 저항, 뉴런과 혈류 사이의 전기적 맥박 안정
칼슘과 비타민 D처럼 건강한 뼈 형성 중요한 역할
세로토닌과 뇌신경전달물질을 배출하도록 하여 기분을 조절 즉 마그네슘 결핍을 하면 우울증이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마그네슘은 칼슘이 몸에서 제대로 작용합니다. 즉 칼슘이 과잉 하면 마그네슘이 흡수를 막는 역할을 합니다.
즉 마그네슘과 칼슘은 함께 작용하는 역할을 합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세포에 칼슘이 과잉되며 근육 통증, 편두통, 불안 등을 발생하고 마그네슘은 칼슘이 혈액에 녹을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신장 결석의 형성을 예방하며 마그네슘 없이 칼슘을 먹으면 골다공증과 신장 결석이 발생하게 됩니다.

물론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수면 관련도 있었지만, 홍차를 좋아해서 칼슘이 빠져나간 부분을 채워주려는 개인적인 의도도 있습니다. 물론 이 부분은 개인적인 부분이라서 전문가 분들하고 상담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마그네슘이 부족하기 쉬운 이유는 식품을 만들 때나 요리할 때 손실이 되기 때문에 보충제로 보충을 해주어야 합니다.

Natures Bounty Calcium Magnesium Zinc with Vitamin D3

Natures Bounty Calcium Magnesium Zinc with Vitamin D3Natures Bounty Calcium Magnesium Zinc with Vitamin D3

특히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은 반드시 먹어야 하는 것이 마그네슘입니다. 마그네슘이 세로토닌으로 바뀌고 세로토닌이 멜라토닌으로 바뀌게 돼 있습니다. 멜라토닌은 예전에 건강보조식품이라서 수입을 해서 먹을 수가 있었지만 2014년쯤인가 그때 수입금지가 되어서 세관에서 통과 안 되면 걸리면 폐기됩니다.


그리고 굳이 먹고 싶으면 정신건강의학과 가야 하여서 F 코드 받으면 보험 같은 것에 불이익이 발생할 수가 있기 때문에 멜라토닌을 만들어 주려고 마그네슘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과 과일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몬드, 익힌 콩, 땅콩, 녹색 배추, 밀 배아, 해조류, 두부 등입니다.
그리고 하루 마그네슘 섭취량은 500~800mg 칼슘: 1,000mg입니다. 해당 Nature's Bounty 칼슘 마그네슘 아연과 비타민 D3(Natures Bounty Calcium Magnesium Zinc with Vitamin D3)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 허브에서 설명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네랄 보충제, 성인은 하루 1~3개를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됩니다. 일단 보면 사진으로 보면 그냥 물로 같이 마실 수가 있을 거라 생각이 되는데 개인적으로 물과 마셔보았을 때 목에 걸려서 그냥 씹어서 먹고 있습니다.

Natures Bounty Calcium Magnesium Zinc with Vitamin D3 내용물Natures Bounty Calcium Magnesium Zinc with Vitamin D3 내용물

포함된 다른 성분들: 식물성 셀룰로오스, 2% 미만, 이산화 티타늄 색상, 식물성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GMO, 인공 향료, 인공 감미료, 방부제, 설탕, 우유, 유당 없음, 간장 없음, 글루텐 없음, 밀가루 없음, 효모 없음, 생선 없음. 나트륨 프리
그리고 마그네슘은 미국산이 좋은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미국산입니다.
주의사항: 임신 또는 수유 중이거나, 약물을 복용 중이거나 질병이 있는 분은 사용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하며 부작용이 발생하였으면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해야 하고 아이들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 실온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일단 개인적으로는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100개이며 일단 알약이 커서 부서 먹어야 하는 것이 조금은 단점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 D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어서 좋은 제품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아이허브(iherb)할인 코드:QMF730
iHerb Reward code:QMF730
iherbプロモコード:QMF730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