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최근에 주문한 L-트립토판에 대해서 간단하게 리뷰를 적어 보려고 합니다. 일단 사람이 필요한 9가지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이며 트립토판 (Tryptophan)은 일종의 아미노산입니다.
트립토판은 인간 신체에서 활동 일주기 와 관련된 세로토닌과 멜라토닌 대사가 되는 물질 중 하나입니다. 트립토판은 신경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하면 특히 도움이 되는 것은 불면증, 시차 적응, 우울증 등의 질환이면서 미국에서는 그 증상에 처방되는 일도 있다고 합니다. 자연적으로 음식물로 섭취하고 싶은 경우에는
바나나, 치즈, 초콜릿, 달걀, 우유, 생선, 귀리, 참깨, 간장, 두부, 땅콩, 땅콩버터를 포함한 견과류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건강 보조식품 즉 보충제에 들어 있는 양보다는 적습니다.
그리고 L-트립토판은 니아신을 신체에서 변환시키는데 니아신은 혈액순환, 신경계, 음식 대사, 소화체계를 위한 염산의 생성을 담당하고 있지만, 주의해서 먹어야 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L- 트립토판은 EOS (Eosinophilia-myalgia syndrome)라고 불리는 치명적인 위험한 부작용이 있습니다. 해당 증상은 심각한 근육통, 신경 손상, 피부 변화 및 쇠약증상을 보여 줍니다. 현기증, 졸음, 피로, 두드러기, 구역질이며 특히 항우울제를 복용하는 경우 위험합니다.


제가 구매를 한 제품은 Jarrow Formulas L-트립토판 500mg 60정입니다.
제품설명
휴식,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수면 위해
비건 제품
식물성 캡슐
건강 보조 식품

트립토퓨어
채식주의자 비건에게 적합
L-트립토판은 필수 아미노산이라 인체에 합성되지 않아서, 음식이나 건강 보조식품로 섭취하여야 합니다. L-트립토판은 인체에서 세로토닌 (5-하이드록시트립타민)과 멜라토닌으로 바뀌어서, 휴식,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편안한 수면을 누릴 수 있도록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L-트립토판은 또한 탄수화물에 대한 식욕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Jarrow Formulas의 L-트립토판 트립토퓨어는 GMP 시설에서 식물성 재료의 발효 과정에서 제조되었습니다.
제품 사용법
취침 30분 전에 1 캡슐을 공복에 물이나 과일 주스와 함께 복용하면 됩니다.
포함된 다른 성분들

마그네슘 스테아 레이트 (식물성 원료), 셀룰로오스 및 이산화 규소. 캡슐은 hydroxypropylmethylcellulose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밀, 글루텐, 콩, 유제품, 계란, 어패류, 땅콩 나무 열매는 없습니다.
주의사항
SSRIs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나 MAOIs (모노아민 산화 효소 억제제)를 복용 중이면 이 제품은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특히 질병이 있거나, 임신, 수유 중이거나, 임신 계획이 있거나, 18세 미만이거나, 약물을 복용 중인 분은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담당 전문의와 상의해야 합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밤에 잠을 잘 때 복용을 했지만, 이상하게 잠은 오지 않고 정신이 말똥말똥해졌습니다. 일단 어느 분은 트리토판을 복용을 하고 잠이 잘 온다는 분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잠이 오지 않았습니다. 일단 트리토판 같은 경우에는 세로토닌량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며 그리고 세로토닌이 햇볕과 만나면 멜라토닌이고 멜라토닌과 어둠이 합쳐주면 잠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트리토판은 반드시 섭취를 헤야기 때문에 해당 부분은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SSRI 같은 약을 같이 복용할 때는 둘 중 하나는 끊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세로토닌 증후군에 빠질 수가 있습니다.
아이허브(iherb)할인 코드:QMF730
iHerb Reward code:QMF730
iherbプロモコード:QMF730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