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악성 사이트(피싱사이트)등으로 부터 보호해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Emsisoft Browser Security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Emsisoft는 일단 기본적으로 해외에서 알아주는 백신프로그램제작자입니다.

그리고 컴퓨터에서 악성코드가 감염되었을 때 비상시에 사용할 수가 있는 Emergency Kit Scanner 프로그램으로도 유명한 보안 업체이기도 합니다. 일단 최근 Emsisoft에서 새로운 부가기능을 출시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사용자들을 위해서 해당 부가기능이 배포되고 있습니다. Emsisoft Browser Security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알려진 피싱, 악성 코드 또는 사기 사이트와의 상호 작용을 차단하는 브라우저 확장 기능입니다.
Emsisoft Browser Security

지금은 Chrome 및 Firefox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Emsisoft 는 앞으로 Microsoft Edge에게서도 확장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일단 해당 부가기능을 설치하고 나면 기본적으로 백그라운드에서 자동으로 실행되며 사이트를 차단해야 하는지를 결정하기 위해 웹을 탐색할 때 Emsisoft의 서버에 쿼리하며 방문하는 사이트가 악의적인 것으로 감지되면 아래 표시된 것처럼 사이트와의 상호 작용이 차단됩니다.


그리고 만약 차단이 되지 않았을 경우나 의심되는 사이트는 보고 하기 버튼을 눌러서 해당 사이트에 대해 정보를 제공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확장 프로그램에 의해 차단된 사이트가 실제로 합법적이면 오류보고 버튼을 클릭하여 Emsisoft에 경고하고 사이트를 표시할 수 있으며 그리고 해당 사이트는 앞으로 차단되지 않도록 제외 목록에도 추가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악성코드 및 피싱 사이트를 가르쳐 주는 사이트인 OpenPhish 목록에 나열된 URL을 대상으로 사이트를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파이어폭스에서 제공하는 차단 기능과 그리고 파이어폭스에서 제공하는 악성코드 및 피싱사이트 차단 기능이 작동하지 않아도 Emsisoft Browser Security에서 차단했습니다.


일단 대부분 보면 악성코드 유포 사이트들은 성인사이트 들인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성인영화, 성인동영상 등을 보겠다고 들어갔다가는 악성코드에 감염될 확률이 높습니다. 일단은 기본적으로 유료백신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부가기능 등은 함께 사용을 하는 것을 좋지만, 개인적으로 생각이지만 역시 제일 중요한 것은 개인의 컴퓨터 보안 습관입니다. 즉 기본적인 보안 수칙을 잘 지키면 악성코드 같은 것에 감염되는 것을 최소화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부분은 보조적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