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가 있는 이퀄라이저 부가기능인 Audio equalizer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지원 브라우저: 구글 크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입니다. 일단 Internet Explorer, 네이버 웨일 빼고 웬만하면 다 된다는 의미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이퀄라이저(Equalizer; EQ)는 주파수 특성을 바로잡는 기기이며 주파수 특성을 어느 특정의 목적에 맞추어 임의로 변화시키는 것이며 이큐, EQ, 이퀄 등으로 줄여 부르곤 있으며 특정 주파수를 부스트하거나 커트하여 음색 등을 조절하는 장치이며 여러 개의 대역 통과 필터(BPF)로 구성되어 있으며 물리적으로 외부 기기로서 존재하는 하드웨어 이퀄라이저도 있으며 소프트웨어 상에서 제어하는 이퀄라이저도 있습니다. 음색을 직접 조정하는 게 가능하다는 점에서 음장의 주 요소이며 아마도 그냥 음악을 듣는 분들은 그런 것 모르겠고 이고 음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소프트웨어 같은 경우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EQ를 사용했다가 아냐~내가 변경을 하고 싶은 욕구를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오디오 이퀄라이저는 브라우저에 오디오 이퀄라이저를 추가하여 사운드 출력을 더 잘 제어 할 수 있는 무료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확장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Firefox, Chrome, Opera 및 기본 Edge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Chrome 웹 스토어에서 호스팅 되기 때문에 새로운 Microsoft Edge 브라우저, Vivaldi, Brave 및 기타 여러 Chromium 기반 웹 브라우저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가기능은 개인적으로 파이어폭스에서는 기본적으로 테스트가 문제없이 진행되었습니다. 확장 부가기능은 선택한 사이트가 아닌 모든 사이트에서 실행되므로 모든 웹 사이트 접근권한이 필요하며

Audio equalizer

Audio equalizerAudio equalizer

해당 브라우저의 기본 도구 모음에 배치되거나 파이어폭스 경우 도구 모음에 표시되는 경우 새 확장 메뉴에 있습니다. 접근을 개선하기 위해 도구 모음에 직접 쉽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확장 부가기능을 클릭하면 화면에 이퀄라이저가 표시됩니다.
오디오 이퀄라이저 파이어폭스 크롬
인터페이스에서 직접 다른 주파수 슬라이더를 조정할 수 있으며 변경 사항이 즉시 적용됩니다.
변경 사항은 전체적으로 적용되며 사이트별 또는 페이지별로 적용되지 않으며 문제가 될 수 있지만, 부가기능의 사전 설정 기능을 사용하여 해결할 수 있으며 오디오 이퀄라이저에는 록, 풀베이스, 라이브 또는 헤드폰과 같은 여러 사전 설정과 사용자 정의 사전 설정을 저장하고 로드하는 옵션이 함께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특정 사이트 또는 오디오 유형에 대한 자체 사전 설정을 저장하고 일치하는 오디오를 들을 때마다 로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이퀄라이저에는 기능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는 편리한 켜기, 끄기 토글, 모든 주파수 변경을 기본 값으로 재설정하는 재설정 버튼 및 청각 문제가 있는 사용자에게 유용한 모노 옵션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설치를 하면 브라우저 부분에 Equalizer가 생긴 것을 볼 수가 있으며 자신이 능숙하게 조절을 할 수가 있으며 해당 부분을 조절해서 사용할 수가 있으며 10개 가 지원이 되면 32,64,125,250,500,1K, 2K, 4K, 8K, 16K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단 브라우저에서 EQ를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사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아마도 브라우저로 통해서 영상, 음악 등을 듣을떄 해당 부가기능을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