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하다 보면 위치정보를 통해서 간단하게 자신이 있는 지역 정보, 여행 정보, 날씨 정보 등을 쉽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긍정적으로 사용하면 모르겠지만, 악용이 되면 자신이 원하지 않는 개인정보 등이 수집될 수가 있습니다.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Location Guard는 간단하게 가짜 위치정보를 제공을 해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입니다. 일단 해당 Location Guard의 특징은 간단하게 사용자가 개별적으로 해당 사이트에 대해 개별적으로 구성할 수가 있으면 사용자가 지정한 곳에서 정확도를 조정할 수가 있어서 오차 범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정확도는 최대 7,116m에서 최소 40m까지 사용자가 조정할 수가 있으면 해당 부가기능을 통해서 조정할 수가 있으면 고정된 위치는 위치 기반 서비스가 아닌 단일 위치로 지정됩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Location Guard를 설치합니다. 그리고 나서 부가기능 옵션에서 해당 Location Guard 옵션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나면 여러 가지 항목들이 보일 것입니다. 먼저 옵션 항목에서 Default level 부분에서 사용자가 직접 위치를 지정하고 싶은 경우에는 Use Fixed Location으로 변경을 해주면 되고 자신이 사용하는 위치를 조금이나마 높이고 싶은 경우에는 High 등으로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자신이 사용하는 실제 지역으로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는 Use real location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오차를 조정하는 것은 Privacy levels 부분을 통해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Fixed Location은 간단하게 자신이 위치를 고정하고 싶은 부분입니다. 자신이 위치 고정을 하고 싶은 곳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즉 예를 들어서 구글에 접속해서 검색을 해보면 맨 아래로 내려가 보면 자신의 IP 주소를 기반으로 위치 정보가 보일 것인데 해당 Location Guard를 통해서 정확한 위치 사용을 눌러주면 Location Guard에 지정한 지역으로 변경될 것입니다. 물론 처음부터 이런 부분을 적용하고 싶은 경우 VPN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Location Guard는 간단하게 웹사이트에서 다른 지역으로 리다이렉트되는것을 방지를 해주며 또한 날씨 또는 위치 기반 서비스를 이용할 때 매우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Location Guard는 연결되는 사이트가 IP 주소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해당 IP 주소를 기반으로 한 우선으로 인식합니다.
Location Guard

일단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PrivacySetting과 함께 이용한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