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래간만에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에 대해 적어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모질라 재단에 제공을 하는 브라우저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운영체제이든 워드 프로그램이든 브라우저이든 간에 모든 프로그램에서 사용을 편안하게 작업하는 데에는 단축키를 사용하면 정말 편리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런 단축키들도 가끔은 키보드 크기등에 따라서 잘못 사용자가 눌러서 엉뚱하게 다른 키를 눌러버려서 사용자로서는 다른 기능을 작동하게 됩니다.

이런 것을 방지하지 하려면 단축키를 사용할 때 조금은 조심스러워질 것입니다. 오늘 소개 시켜 드리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Keybinder은 기본적으로 특정 키보드 단축키를 시스템 이벤트에 매핑을 할 때 파이어폭스에서 작동하지 않는 일도 있습니다. 해당 Keybinder를 설치를 하고 나서 도구->Keybinder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나면 여기서 파이어폭스에서 사용할 수가 있는 단축키들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자가 변경하고 싶은 단축키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Edit를 눌러주거나 또는 해당 단축키를 선택하고 나서 더블 클릭을 하면 단축키를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Keybinder

여기서 기본적으로 선택한 바로 가기를 재설정하거나 편집을 할 수가 있으며 모드를 전환을 할 수가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검색부분에서 자신이 변경을 원하는 단축키를 입력해줍니다.

예를 들면 alt 형식으로 입력을 해주며 간단하게 alt를 사용하는 단축키를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비활성화하고 싶은 경우에는 Disable를 선택하면 됩니다. 다시 활성화하려고 하면 Enable를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즉 비활성화가 되면 빨간색 선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파이어폭스를 사용하시는 분 중에서 자신이 파이어폭스는 분 중에서 단축키를 변경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