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간단하게 Windows Defender Application Guard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및 구글 크롬 확장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Windows Defender Application Guard는 가상 컴퓨터에서 신뢰할 수 없는 사이트 및 서비스를 로드하도록 설계된 보안 기능입니다.

일단 해당 Windows Defender Application Guard는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파이어폭스 및 구글 크롬 에 대한 부가기능을 제공했습니다. 일단 해당 기능은 무조건 사용을 할 수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하드웨어 조건이 만족해야 합니다. 하드웨어 조건 및 운영체제 조건입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Windows 10 Pro edition 버전 1803 이상, Windows 10 Enterprise edition 버전 1709 이상이어야 됩니다.
최소 메모리: 8GB RAM 이상

하드디스크 여유 공간: 5GB 이상 여유가 있어야 하면 웬만하면 SSD 사용을 권장

Windows Defender Application Guard 사용 조건

CPU: VT-x, AMD-V 제공, 4 코어 이상 64비트 지원이 되어야 합니다.
웬만하면 저 사양 컴퓨터에서는 사용할 수가 없으면 일단 어느 정도 사양이 있어야 사용을 할 수가 있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Windows Defender Application Guard를 기본적으로 설정돼 있지 않으면 사용자가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구글 크롬 부가기능

Microsoft Store(마이크로소프트)에서 Windows Defender Application Guard 앱을 설치를 해야 합니다.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및 구글 크롬 부가기능을 설치하면 됩니다.
먼저 사용을 하려고 하면 먼저 파웨셀(PowerShell)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 명령어를 입력해줍니다.
Enable-WindowsOptionalFeature -online -FeatureName Windows-Defender-ApplicationGuard
를 입력을 하고 나서 컴퓨터를 재부팅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파이어폭스 및 구글 크롬 부가기능을 설치하면 됩니다. 만약 해당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면 다음과 같이 녹색 동그라미 3개가 표시되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입니다.

일단 아직은 정상적으로 서비스하는 것이 아니고 해당 기능을 이제 막 발표했기 때문에 아마도 버그가 있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사용을 하고 싶으면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서 윈도우 보안 기능을 사용해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해당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