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일본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 진홍의 연가(名探偵コナン から紅の恋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명탐정 코는 진홍의 연가(名探偵コナン から紅の恋歌)은 2017년4월15일 일본에서 개봉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일단 해당 명탐정 코난 진홍의 연가(名探偵コナン から紅の恋歌)에서 나오는 카루타(かるた)에 대해 알아야 이해가 되는 애니메이션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카루타에 대해서 모르고 보니까 이야기를 이해하는데 조금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かるた라는 것은 일본에서 50장 혹은 100장으로 한 세트를 이루는 카드 패를 총칭하는 말로서 포르투갈어인 카르타(carta)에서 유래가 되었지만, 의미는 다르다고 합니다.

원형인 포르투갈의 카르타는 플레잉 카드여서 문양과 숫자가 그려져 있고 카루타는 카드마다 짧은 문구가 쓰여 있는 게 일반이고 그 문구들의 첫 글자는 백인일수(100장)의 경우는 작사시기 순서 기타 50장짜리의 경우 히라가나의 50 음도 순에 맞게 정렬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해당 의미를 모르면 정말로 뭐 하는 것인지 모른다고 생각이 됩니다. 일단 저는 솔직히 해당 카루타 때문에 애니메이션이 조금 지루하게 느껴진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일단 이야기는 오사카 니치우리 TV 방송국에서 폭탄테러 사건이 발생하게 되고 그 당시 방송국 안에서는 일본의 백인일수회를 이끄는 사츠키회가 개최한 사츠키배(대회)의 회견 녹화가 진행되고 있었고 갑작스런 사태에 대 패닉과 굉음을 내며 붕괴하는 건물 안에는 핫토리 헤이지와 그의 소꿉친구 토야마 카즈하 두 명만 남게 되고 간발의 차로 달려온 코난에 의해 무사히 구조되며 그런 테러 현장에서 갑자기 핫토리 헤이지의 약혼자라고 주장하는 여성과 만나게 되고 이름은 오오카 모미지 이며 헤이지는 어릴 때 프러포즈를 받은 적이 있는 운명의 사람이라고 말하고 이때 사츠키배 우승자인 야지마가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하게 되고 이때 발생한 사건과 연관이 되어서 시작이 되어서 테러 현장에서 부상으로 못 나간 선수를 대신해서 카즈하가 출전하게 되는데 여기서 이기는 쪽이 헤이지에게 프러포즈하자는 내기를 하면서 카즈하는 자존심 때문에 출전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일단 카루타 만 모르는 것 빼고는 전체적으로 괜찮은 애니메이션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일단 사진 출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진 출처

Français : Cartes du jeu japonais karuta - Carte de kana et carte avec waka correspondant
Date:26 January 2007
Source:Own work
Author:Ceridwen

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