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Windows에서 업데이트를 설치를 할 때 발생을 하는 0x80070422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해당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은 간단합니다. Windows Update에서 필요한 응용 프로그램 또는 해당 서비스가 중지되었거나 구성요소가 손상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일단 개인적으로는 OOSU10를 이용해서 해당 Windows Update를 잠시 중지시켜놓은 것을 깜박을 하고 해당 파일을 수동으로 설치하려고 했을 때 발생을 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먼저 확인을 해 보아야 하는 것은 자기 자신이 해당 Windows Update 관련 서비스를 중지시켜놓은 것을 깜박했을 때 발생을 하는 것입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서비스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간단하게 실행->services.,msc를 입력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Windows Update 항목이 중지됨으로 변경이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해당 부분이 중지되어 있으면 해당 업데이트를 진행을 할 수가 없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해당 부분을 더블 클릭을 하고 해당 설정 메뉴로 진입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변경하고 적용을 눌러주고 나서 다시 시작 항목이 활성화되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시작 항목을 눌러줍니다.

러면 간단하게 해당 서비스인 Windows Update 서비스가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고 여기서 간단하게 해당 오류인 0x80070422 오류 해결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Windows Update 서비스가 중지되어 있는지 먼저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Windows Update Agent 3.0을 재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으면 Windows 시스템 업데이트 준비 도구를 수동으로 설치해야 할 것입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으면 먼저 서비스 항목에서 먼저 Windows Update,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서비스를 잠시 중지를 시켜 줍니다. 그리고 나서 서비스 유형은 기본적으로 사용 안 함, 서비스 상태 중지됨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하드디스크에서 Windows 폴더로 이동하고 나서 SoftwareDistribution 부분으로 이동합니다.그리고 해당 SoftwareDistribution 폴더를 SoftwareDistribution.old 같은 형식으로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서비스 항목으로 이동해서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Windows Event Log, Task Scheduler, Windows Update 항목을 다시 시작유형을 자동으로 서비스 상태를 시작됨으로 변경을 해줍니다.
그리고 다시 Windows Update를 다시 시작하시면 될 것입니다. 이런 방법으로 안되면 최후의 방법은 Windows 8.x 버전과 그리고 Windows 10 버전은 간단하게 윈도우 초기화 버튼을 눌러주는 방법 뿐을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Windows Update 서비스만 활성화 주어도 해당 문제는 쉽게 해결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