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 자동 업데이트를 수동 업데이트로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윈도우 10에서는 강제적으로 자동 업데이트를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업데이트는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해당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서 윈도우 오류, 윈도우 취약점 관련, 윈도우 버그 같은 것을 고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중요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되는 날짜인 매월 둘째 주 수요일에 자신이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하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그래도 나는 자동 업데이트는 싫고 수동 업데이트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방법일 거라 생각이 됩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gpedit.msc를 이용해서 컴퓨터구성->관리 템플릿->Windows 구성 요소->Windows 업데이트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해당 부분에서 자동 업데이트 구성 부분을 더블 클릭을 해주고 나서 이동을 하면 자동 업데이트 구성부분이 나타날 것인데 해당 부분에서 사용함으로 변경을 하고 나서 옵션부분에서 자동 업데이트 구성 부분에서 자신이 원하는 항목을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해당 gpedit.msc가 작동을 안 하면 수동으로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통해서 수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먼저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WindowsUpdate으로 이동을 합니다, 여기서 WindowsUpdate값이 없을 때는 해당 키값을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WindowsUpdate 하위 항목에 AU라는 키를 만들고 나서 AU키를 선택을 하고 해당 키를 선택하고 나서 새로 만들기에서 DWORD(32비트)를 만들고 해당 이름은 NoAutoUpdate로 변경을 해주고 값은 1로 지정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이런 방법도 귀찮다고 하면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Windows 10 개인정보 수집방지 도구인 O&O ShutUp10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해당 O&O ShutUp10를 실행을 하고 나서 Windows Update 부분으로 이동해서 자동 업데이트 관련 부분을 잠그면 됩니다. 영어는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까 해당 부분은 생략하겠습니다. 그리고 나서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는 중지가 되고 수동업데이트가 활성화될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