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보일러 필터 청소해서 난방비 아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일러는 기름이나 가스, 석탄 등을 연소시키거나 전기를 이용해서 데워진 물을 순환해서 방 온도를 올리는 방법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정용 보일러는 안전 문제를 생각을 물을 끊는 점 이상으로 높이지 못하게 돼 있습니다. 보일러에서 최대로 올릴 수 있는 물의 온도는 75도 정도이면 가정용 난방 배관은 고온 및 고압에는 버틸 수가 없으면 그리고 보일러 안에는 기본적으로 항상 물이 일정 수준 이상 차있습니다.

해당 물이 부족하면 보일러가 폭발합니다. 그리고 보일러를 청소하지 않을 때에는 보일러를 작동했으면 소음이 심하고 가스요금도 많이 나오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보일러를 청소해야 하는 이유는 보일러의 효율저하를 방지라면 과열을 예방하면 특히 원룸같이 그냥 잠시 머물러 가는 곳에서는 보일러 청소를 하는 곳은 별로 없을 것입니다.

[생활] - 에어컨 청소로 여름철 전기요금 절약 방법

물론 주인분이 이런 것까지 신경을 써주신다면 정말로 고맙겠지만 이런 일은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조금 자신이 고생하더라도 본인 스스로 에어컨 필터 청소 및 보일러 청소를 해야 합니다. 일단 보일러 필터 청소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먼저 보일러 전원을 끄고 그리고 전원코드를 분리해줍니다. 그리고 보일러 아래에 보면 물을 뺄 수가 있는 부분과 보일러 필터를 뺄 수가 있는 부분이 있는데 여기서 제일 먼저 물을 뺄 수가 있는 배출구가 있습니다.

해당 배출구를 막는 돌려서 보일러에 있는 물을 빼줍니다. 그리고 나서 보일러 필터를 청소를 하려고 제품마다 다르겠지만, 핀으로 고정된 것이 있는데 핀으로 고정된 부분은 니퍼같은것으로 잡아서 빼줍니다.
그러면 보일러 필터가 나올 것인데 보일러 필터가 노랗게 녹물에 젖 여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불순물도 들어가 져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제는 보일러 필터를 청소를 못 쓰는 칫솔 등을 이용해서 깨끗이 씻어줍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역순으로 조립을 해주고 나서 보일러 전원코드를 꽂으면 자동으로 보일러 물이 차는 소리가 들릴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조금 있다가 보일러를 사용하면 됩니다. 일단 오늘은 간단하게 보일러 필터 청소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그리고 보일러 배관 청소까지 해야 한다고 하면 보일러 청소업체에 연락을 해서 전문적으로 청소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