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를 사용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윈도우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윈도 업데이트는 일단 기본적으로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윈도우 오류 또는 윈도우 보안 관련해서 문제를 수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즉 윈도우 업데이트는 윈도우가 랜섬웨어 같은 악성코드 같은 것을 막으려면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 입니다. 해당 부분이 오류가 난다고 하면 랜섬웨어 같은 악성코드에 감염될 수가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즉 윈도우 업데이트는 매월 둘째 주 수요일에 있는 정기 업데이트와 긴급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은 아마도 해당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는 것을 싫어서 대부분은  윈도우 업데이트를 끄는 방법을 찾을 데고 있다고 뉴스 같은 곳에서 랜섬웨어가 퍼지고 있다고 하면 그때야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을 하게 됩니다. 즉 이때 사람들이 많이 모이면 서버에는 과부하가 일어나고 결국은 윈도우 업데이트를 할 수가 없는 상태가 될 것입니다. 물론 윈도우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할 수가 있는 윈도우 카테고리 부분도 접속해도 다운로드가 힘들거나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조차 힘들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즉 예를 들어서 8월 업데이트는 7월에 발생을 윈도우 취약점을 찾아서 보안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즉 보안 업체로부터 받은 곳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자체에서 알게 된 루트, 기타 보안관련해서 윈도우에서 발생을 할 수가 있는 취약점이나 해킹도구가 유출이 되어서 해당 해킹툴로 윈도우 보안을 우회해서 공격하는 방식을 획득했을 때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이를 발견하면 해당 8월 업데이트에 적용을 하는 것입니다. 즉 미리 업데이트를 할 경우에는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이런 것을 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뉴스에 나오니까 뒤늦게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면 기본 업데이트 속도가 늦거나 접속을 할 수가 없는 상황이 되어서 사용자로서는 초조할 것입니다.

물론 랜섬웨어를 예방을 하려면 기본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 백신프로그램 사용 토렌트 같은 곳에서 함부로 내려받은 파일 속에 있는 악성코드가 있기 때문에 토렌트 사용을 자제하고 굳이 프로그램을 내려받기하려고 하면 프로그램 배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곳에서 다운로드를 하라는 이유가 이것입니다.
그리고 유료 게임이나 유료 프로그램을 하려고 ISO 파일을 정품이지만 이를 정품 인증을 받으려고 사용을 하는 크랙(일명 과자)같은 경우에도 백신프로그램에서도 반응하지 않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악성코드 그리고 랜섬웨어에 감염이 되어서 순식간에 개인정보가 노출될 수가 있고 가볍게는 브라우저 하이재커 같은 악성코드에 감염되어서 자신이 원하지 않는 광고를 보아야 합니다. 일단 본론으로 돌아와서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코드 0x8024402f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오류가 발생하면 업데이트 설치에 몇 가지 문제가 있지만, 나중에 다시 시도해주세요 계속해서 웹을 검색하거나 지원상담자에게 정보를 요청하려는 경우 다음이 도움될 수가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0x8024402f오류라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키+I 버튼을 눌러서 설정화면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나서 업데이트 및 복구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Windows 업데이트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업데이트 설정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나서 고급 옵션을 열어줍니다. Windows 업데이트시 다른 Microsoft 제품 업데이트 옵션이 선택을 돼 있으면 해당 부분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되면 성공이지만 만약 되지 않았으면 SoftwareDistribution를 삭제를 해야 합니다. 삭제를 하기 전에 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열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net stop wuausery,net stop bits를 차례대로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SoftwareDistribution를 삭제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반대로 net start wuausery,net start bits를 시키고 나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다시 시도를 합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윈도우 업데이트를 해결을 위한 Windows Update 문제 해결사를 다운로드해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윈도우 10 환경이고 제어판에 보면 문제 해결부분이 있었습니다. 만약 윈도우 10 사용자라고 하면 해당 제어판->문제해결->시스템 및 보안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Windows 문제해결 부분이 있는 해당 방법을 통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물론 해당 부분을 해결하려면 반드시 인터넷 연결은 필수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