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Windows 10에서 간단하게 빌드 넘버를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듣게 되는 말 중의 하나가 바로 빌드 넘버라는것이 있을 것입니다. 해당 빌드 넘버라는 것은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Windows를 사용하면서 자신이 사용하는 Windows가 최신 상태인지 확인을 하려고 간단하게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빌드 넘버는 숫자가 당연히 높으며 최신 버전입니다.

조금 어렵게 이야기하면 운영체제나 소프트웨어의 버그 등을 수정했으면 숫자가 올라가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Windows 10에서 간단하게 Windows 10 빌드 넘버를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명령 프롬프트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방법은 간단하게 작업 표시 중에서 cmd를 입력을 하면 해당 명령 프롬프트를 열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systeminfo를 입력을 해줍니다. 그러며 컴퓨터가 잠시 동작을 하고 나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OS version이라는 것을 보면 OS Version:10.0.14393 N/A Build 14393 이런 식으로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이 빌드 넘버 입니다.또 다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앞서와 마찬가지로 winver.exe를 입력해줍니다. 아니며 귀찮으며 단축키 Windows Key+R을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winver.exe를 입력을 해주면 그러면 Windows 정보라는 화면이 나타날 것이고 예를 들어서 보면 버전 1607(OS 빌드 14393.576)이라는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이 빌드 넘버입니다.

다음은 설정부분을 통해서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간단하게 Windows Key+I를 눌러주면 설정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시스템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정보라고 쓰인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에디션 부분 밑에 보면 OS 빌드라고 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통해서 간단하게 윈도우 빌드 넘버를 확인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현재 자신이 사용하는 Windows 10에서 빌드 넘버를 알고 있으면 현재 자신의 컴퓨터를 업데이트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해두면 이런 빌드 넘버를 하나하나 확인을 할 필요 없이 깔끔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