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에서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아이콘 및 글꼴 누락 문제 해결 방법에서 대해 적어보는 시간을 적어보겠습니다. 인터넷 서핑을 하려면 반드시 필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웹 브라우저일 것입니다. 그러나 웹 브라우저 같은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컴퓨터에 대해 잘 아시는 분들은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비발디 등과 같이 자기 취향에 맞는 브라우저를 사용할 것이지만 그런 것과 상관없이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윈도우 10에서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을 하떄 하나 이상의 아이콘 및 일부 글꼴이 웹페이지에 누락이 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부분은 신중하게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부분은 컴퓨터 보안 관련 부분도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부분은 나중에 시간이 나면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그룹정책편집기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해당 부분을 실행하기 위해서 윈도우키+R를 눌러주고 나서 gpedit.msc를 입력을 해주고 나서 컴퓨터 컴퓨터 구성->관리 템플릿->시스템->완환 옵션으로 이동을 합니다.여기서 신뢰할수가 없는 차단 부분이 나올것인데 여기를 사용안함으로 변경을 해줍니다. 물론 보안은 취약해집니다.일단 해당 설명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 보안 기능은 프로그램에서 신뢰할 수 없는 글꼴의 로드를 방지하는 전역 설정을 제공합니다. 신뢰할 수 없는 글꼴이란 %windir%\Fonts 디렉터리 외부에 설치된 글꼴입니다. 이 기능은 3가지 모드 즉, 켜기, 끄기 및 감사 모드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기본 값은 끄기 모드이며 글꼴이 차단되지 않습니다. 이 기능을 조직에 배포할 준비가 되지 않은 경우 신뢰할 수 없는 글꼴을 차단하면 가용성 또는 호환성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감사 모드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라고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정책을 설정된 경우 일부 아이콘 및 글꼴이 빠지는 문제를 해결되지만, 해당 부분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설정으로 하면 컴퓨터에 높은 권한을 이용해서 신뢰할 수가 없는 사이트 글꼴을 신뢰할 수가 있는 글꼴로 대체하여 보여주는 기능을 무력화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컴퓨터 보안에는 취약해집니다.
아니면 윈도우에서 실행에서 regedit를 입력을 해주고 나서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NT\mitigatiomOptions로 이동을 을 하고 나서 새로 만들기->DWORD(32비트)에서 MitigationOptions_FontBloking을 만들고 나서 값을 100000000000로 변경을 해주고 컴퓨터를 재부팅을 해주면 됩니다. 물론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컴퓨터 보안은 취약해지는 해당 부분은 신중하게 판단을 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