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Kaspersky System Checker이라는 프로그램은 러시아 보안 업체인 Kaspersky(카스퍼스키)에서 컴퓨터를 간단하게 취약점 검사를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은 해당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포터블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일단 해당 프로그램은 컴퓨터를 검사는 가능하나 직접적으로는 해당 문제를 해결하지 않습니다. 해당 Kaspersky System Checker은 기본적으로 Windows XP 버전부터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은 Kaspersky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가 있습니다. 파일 용량은 약 46.8MB인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단독 실행으로 돼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간단하게 압축이 자동으로 풀리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메인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특별하게 사용자가 별도의 설정 없이 간단하게 메인 화면에 있는 Run Duagnostis이라는 부분을 눌러줍니다.물론 자세한 사용방법을 알고 싶은 경우에는 메뉴 화면을 눌러 주어서 도움말의 도움을 받을수가 있습니다.여기서 Run Diagnostics이라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프로그램이 컴퓨터를 검사하는 과정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컴퓨터 검사를 하려고 단독으로 실행할 수가 있고 여기서 인터넷을 연결된 상태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킬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검사가 이루어지고 나서 간단하게 자신의 컴퓨터에 있는 문제점들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컴퓨터 성능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일단 기본적으로 2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그리고 분석이 끝나며 보고서가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개인적으로 Windows 10 Update를 자동으로 사용하지 않고 수동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Windows Update 부분에 문제점들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빨간색으로 돼 있는 부분이 중요한 부분이고 파란색 항목은 중요하지 않은 부분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즉 Automatic update settings are blocked이라는 것처럼 Automatic update settings are blocked at the system policy level. This may occur with disabling or blocking of the automatic system update.Keeping the computer up to date helps reduce vulnerabilities, because most updates are created to fix critical security bugs. Out-of-date computer systems allow the intruder to gain control over the system and user data This problem is usually caused by active malware 문제점으로 말미암아서 사용자가 악성코드에 감염될 수가 있으니까 해당 Windows Update 부분을 활성화 요구를 하고 있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해당 문제들을 프로그램이 직접적으로 컴퓨터 설정을 변경하지 않고 간단하게 사용자보고 변경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Kaspersky System Checker(카스퍼스키 시스템 검사기)

해당 부분을 어떻게 보면 괜찮은 부분이기도 한데 문제는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는 조금은 문제를 해결하는데 불편을 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검사 결과에서는 System info 부분과 Additional info 부분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해당 부분들은 간단하게 자신의 컴퓨터 정보, 자신이 사용하는 브라우저 확장 기능과 해당 부가 기능에 대한 설명
그리고 All Programs 부분에서는 자신이 사용하고 그리고 앞서 문제 결과에서는 설명한다고 안 들어간 것이 있는데 해당 검사 결과에 보면 현재 자신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 최신 버전이 아니라서 취약점이 존재하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려주고 해당 부분에 사용자가 업데이트를 권장을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일단 해당 부분은 기본적으로 간단하게 컴퓨터 취약점 검사 등을 할 수가 있겠지만 일단 해당 발생을 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사용자가 직접 문제를 인터넷을 통해서 검색하고 해당 문제에 대해서 사용자가 직접 해결을 해야 하는 부분은 아마도 초보자 분들은 사용하기에는 조금은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일단 간단하게 자신의 컴퓨터를 한번 검사를 해보고 싶은 분들은 한번 사용을 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