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3D 프린터이라는 것은 3D 도면을 기초로 해서 3차원 물체를 만들어 낼 수가 있는 기계입니다. 해당 3D 프린터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조형물에서 설계 등에 응용할 수가 있으며 의료분야, 건축, 우주 부분 등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면 프로그램이 필요한데 윈도우 10에서는 기본적으로 3D Builder가 내장돼 있습니다. 간단하게 사진을 선택하고 나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주면 3D Builder를 사용한 3D 인쇄라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즉 해당 3D Builder를 실행을 시켜주면 3D 프린터를 이용할 때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해당 3D Builder은 기본적으로 bmp, jpg, PNG 파일을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해당 3D 프린터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러면 레지스터리를 수정을 해야 합니다.

먼저 regdit를 실행을 해줍니다.그리고 나서 HKEY_CLASSES_ROOT\SystemFileAssociations\.bmp\Shell\T3D Print로 이동해줍니다. 그리고 T3D Print를 삭제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HKEY_CLASSES_ROOT\SystemFileAssociations\.jpg\Shell\T3D Print,HKEY_CLASSES_ROOT\SystemFileAssociations\.png\Shell\T3D Print를 제거를 해주면 오른쪽 버튼에서 삭제될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CCleaner를 통해서 3D Builder 쉽게 제거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해당 3D Builder와 함께 마우스 오른쪽 버튼에서 제거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레지스터리에서 제거를 하기 전에서는 만약을 대비해서 해당 키값을 백업을 해두는 것은 나중에 복원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