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윈도우 10에는 새로운 기능 중 하나인 개인적인 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단 해당 기능은 아마도 태블릿을 이용한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해당 윈도우 10 잉크작업 공간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로컬그룹 정책 편집기와 레지스터리 수정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할 수가 있는 환경이라는 gpedit.msc기능을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해당 로컬 그룹 편집기를 실행하고 나서 컴퓨터 구성->관리 템플릿->windows 구성 요소->Windows ink 작업영역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Windows Ink 작업 영역 허용이라는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속성을 클릭하고 나서 허용으로 변경해줍니다. 그러면 해당 부분이 비활성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윈도우 10 홈 버전에서는 해당 로컬 그룹 편집기에 접근할 수가 없을 것입니다.

그러면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사용해서 수정을 해주어야 합니다.윈도우 키 +R를 눌러주고 나서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Microsoft를 선택하고 나서 새로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해당키 이름은 WindowsIlkWorkspace를 입력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WindowsIlkWorkspace 키를 선택하고 나서 새로 만들기->DWORD(32비트)값을 선택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이름을 AllowWindowsInkWorkspace을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해당 AllowWindowsInkWorkspace 값을 0으로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닫고 나서 변경 상황을 적용하기 위해서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그리고 나서 윈도우 10를 로그인을 하고 나면 윈도우 잉크 작업이 불가능해질 것입니다.

글 공유하기 및 아이허브 추천 코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
카톡
카스

댓글 보기

  1. Favicon of https://dragonphoto.tistory.com 드래곤포토 2016.09.03 23:25 신고

    유익한 정보입니다.
    즐거운 휴일되세요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