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 레드스톤 수동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이번 윈도우 10 레드 스톤 업데이트는 지난 2015년 11월에 이어서 2번째 무료 업데이트 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윈도우 10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서 쉽게 자동 업데이트를 할 수가 있겠지만, 문제는 해당 방법이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면 윈도우 10 1주년 업데이트 사이트를 방문해서 윈도우 10 업데이트 도우미를 통해서 쉽게 업데이틀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다른 점은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서 하는 방법과 수동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만 다를 뿐입니다. 일단 해당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하는 경우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윈도우 10 업데이트 도우미를 실행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윈도우 10 업데이트 도우미를 실행을 해주면 최신 버전의 윈도우 10으로 업데이트라는 화면을 볼 수가 있고 현재 사용하는 버전은 10586이라는 버전을 사용하고 최선 버전은 14393버전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지금 업데이트 항목을 눌러주면 됩니다. 물론 해당 항목을 실행하려면 반드시 인터넷을 연결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간단한 디바이스 호환성 확인을 진행하면 해당 디바이스 호환성을 통해서 검사가 통과되면 업데이트를 진행을 하려고 윈도우 10 최신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 하기 시작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느긋하게 기다려주면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를 하고 스스로 업데이트를 설치하는 과정과 그리고 재부팅을 과정을 통해서 최종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업데이트를 완료를 하고 나서 최종적으로 KB3176929 누적 업데이트를 설치를 완료하면 최종적인 버전은 1607(OS 빌드 14393.10)이라는것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업데이트를 하고 나면 모든 자료는 그대로 있겠지만, 일부 기능은 손을 봐주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Windows Search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해당 기능을 중지시켜주거나 하는 등입니다.

그리고 기존에 있던 윈도우 10 버전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을 때에는 Windows.old 폴더를 삭제를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나중에 문제가 생기면 돌아가려면 해당 부분은 삭제하지 않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윈도우 10 업데이트 도우미

해당 Windows.old 부분은 자신의 환경에 맞게 삭제를 하거나 그대로 유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의 하나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