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에서 CD롬 인식이 안 될 때 조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CD라는 것이 지금은 USB와 비교하면 사용이 많지 않지만, 문제는 그래도 사용이 되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영화 DVD를 구매했거나 음악CD를 컴퓨터에서 재생하거나 MP3로 뽑을 때 사용을 할 것입니다.

오늘은 일단 평상시에는 잘 작동되다가 갑자기 되지 않을 때 참 난감하기도 합니다. 일단 먼저 장치 관리자에서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있으면 CD롬이 문제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해당 부분에서 느낌표가 표시된 경우가 있을 것인데 해당 부분을 대처하려면 레지스터리를 수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먼저 시작에서 regedit를 입력을 하고 나서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Class\{4d36e965-e325-11ce-bfc1-08002be10318}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오른쪽에 보면 다양한 값들이 나와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부분들을 다 삭제를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윈도우를 다시 부팅을 하면 해당 CD롬이 정상적으로 인식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제일 중요한 것은 레지스터리는 함부로 수정을 하면 안 되면 수정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레지스트리를 백업을 해주는 것이 제일 중요할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