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windows.old 폴더라는 것이 Windows를 다시 설치하거나 아니면 Windows 7이 설치된 환경에서 그 상위 운영체제인 Windows 8, windows 8.1, Windows 10으로 업데이트를 했다고 가정을 했으면 특별히 멀티 부팅을 하지 않는 한 C: 폴더에 보면 windows.old 폴더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부분은 만약 Windows 8.1을 사용하다가 Windows 7로 복귀를 해야 하는 경우 필요한 경우이면 기본적으로 자신이 사용했던 파일, 브라우저 바로 가기 또는 바로 가기,윈도우 메일에서 받은 편지함, 드라이버가 포함된 부분입니다. 즉 새로 설치된 Windows를 사용하고 다시 복구를 할 마음이 없을 때는 단순히 공간만 차지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windows.old 폴더 삭제 방법은 시작->검색 부분에 디스크 정리를 입력하고 디스크 정리를 실행하거나 시작->모든 프로그램->보조 프로그램->시스템 도구 항목에서 디스크정리를 시키거나 아니면 아래와 같이 하드디스크를 선택하고 속성으로 접근해서 디스크 정리를 실행하고 자신이 windows가 설치된 하드디스크를 선택하고 나서 확인을 눌러주면 잠시 검색 후에 선택할 수가 있는 항목이 있을 것인데 여기서 이전 Windows 설치 확인란을 선택하고 나서 파일삭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끝이 납니다.

아니면 CCleaner를 실행을 시켜주고 나서 기본적으로 표시되는 메인 화면에서 기본적으로 Windows가 선택돼 있을 것인데 여기서 쭉 내려가 보면 고급 항목에 보면 이전 Windows 설치라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선택하고 나서 정리 시작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정리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