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전원 설정으로 노트북 냉각팬 소음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노트북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노트북 냉각팬 소음 줄이려면 기본적으로 윈도우 전원 관리 기능을 변경을 해주어야 합니다. 먼저 제어판 또는 시스템 트레이 환경에서 전원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전원관리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자신이 설정하는 전원 관리 설정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사용하는 전원 환경에서 설정 변경을 눌러줍니다. 설정 변경으로 진입하면 여러 가지 항목들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을 눌러주면 전원옵션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프로세서 전원관리 부분으로 이동해서 시스템 냉각 정책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배터리 사용부분과 전원 사용부분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자가 선택할 수가 있는 것은 수동과 활성입니다. 여기서 수동은 팬 속도를 높이기 전에 프로세서 속도 감소, 활성은 프로세스를 낮추기 전에 팬 속도 증가입니다.

즉 설명한 것처럼 수동으로 하면 팬 속도를 높이는 것보다는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프로세스 속도를 낮추어서 그만큼 일을 하지 않게 해서 열을 떨어뜨리는 방법이고 활성은 말 그대로 프로세스 성능은 유지하되 팬 속도를 올리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나서 최대 프로세서 상태라는 것을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선택을 해주면 배터리 사용할 경우, 전원을 사용할 경우가 보이는데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수치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해당 값을 변경하는 것은 CPU 성능을 해당 수치만큼만 사용하라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최소 프로세서 상태도 보일 것인데 해당 부분도 굳이 변경을 할 것은 없지만, 최소값이 최대값을 넘어버리는 것은 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일단 해당 방법을 사용한다고 노트북 냉각팬 소음은 많이 줄어들지가 않겠지만 그래도 해당 냉각팬 소리가 신경이 쓰이시는 분들에게는 한번 시도해 볼만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