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Windows 10(윈도우 10) 잠금 화면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Windows 10(윈도우 10) 잠금 화면이 되면 간단하게 현재 시각 날짜, 그리고 자신이 설정한 잠금 화면 배경화면 그리고 간단하게 와이파이 연결상태, 배터리 상태 등 간단한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런 잠금 화면을 그렇게 신경이 쓰이지 않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문제는 해당 Windows 10(윈도우 10) 잠금 화면이 신경이 쓰일 때도 있을 것입니다. 그럼 간단하게 해결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Windows 10(윈도우 10) 잠금 화면 없애는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regedit를 수정하는 방법과 로컬그룹정책편집기(gpedit.msc)물론 로컬 그룹 정책편집기가 작동하면 크게 문제가 없겠지만, 작동을 하지 않는 버전은 regedit를 수정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일단 로컬그룹 정책 편집기를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로컬그룹정책 편집기를 실행을 위해서 gpedit.msc를 통해서 실행하고 나서 컴퓨터 구성->관리 템플릿->제어판->개인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Do not display the lock screen을 사용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Windows 10(윈도우 10) 잠금 화면 없애는 방법Windows 10(윈도우 10) 잠금 화면 없애는 방법

두 번째 방법은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이용해서 잠금 화면을 없애는 방법입니다. 먼저 regedit를 통해서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실행을 해주고 나서 아래의 경로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여기서 DWORD를 하나 생성을 해주고 나서 이름을 NoLockScreen으로 입력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값은 1로 지정을 해주고 나서 편집기를 닫고 컴퓨터를 재부팅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