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Kill the Dictator(독재자를 죽여라,2013)

꿈을꾸는 파랑새

Dictator(독재자)라고 하면 아마도 세계적으로 많은 독재자를 생각이 날것입니다. 누구도 대항할 수 없는 권력을 쥔 사람을 말할 것입니다. 물론 이런 독재자들은 부와 권위들을 누려도 나중에는 암살을 당하거나 망명을 가거나 등의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영화는 카리브 해에 있으면 히스파니올라 섬 동쪽을 차지하는 나라 있으면 수도는 산토도밍고이자 스페인어를 공용어로 하는 도미니카 공화국 이야기 입니다.
해당 영화인 Kill the Dictator(독재자를 죽여라)라는 영화는 라파엘 트루히요라는 독재자가 도미니카 공화국을 독재하고 있을 때 이야기 이면서 트루히요가 암살되기까지의 과정을 그린 영화입니다.

일단 라파엘 트루히요는 육군 사령관으로 있을 때 쿠데타를 일으키고 스스로 대통령이 되어서 32년간 독재정치를 했으면 그동안 자신에게 조금이라도 마음에 안 드는 사람들은 비밀국가기관을 이용해서 제거했으며 영화에서도 나오지만 미라발 자매사건 즉 미라발의 남편의 교도소 면회를 하고 돌아오던 중 정보부요원들에게 살해되고 암매장당한 사건(물론 이전에 트루히요의 성적으로 유린당한 부분이 반독재투쟁의 계기가 되었습니다.)으로 인해 미국 CIA의 지원을 받고 있던 육군 중위였던 Aamado Garcia Guerrero(아마도 가르시아 게레로)에 의해서 암살이 되는 과정을 그린 영화이면서 Aamado Garcia Guerrero(아마도 가르시아 게레로) 또한 비밀정보국에 의해서 죄수 한 명을 권총으로 죽이게 되지만 그가 자신의 약혼자의 남동생이었던 것에 죄책감 등에 의해서 트루히요를 암살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Aamado Garcia Guerrero(아마도 가르시아 게레로) 또한 비밀정보국과 총격전에서 사망했으며 2001년 사후 장군으로 진급되었다고 합니다.

일단 해당 영화인 Kill the Dictator(독재자를 죽여라)는 어떻게 보면 지루할 수가 있겠지만 나름 괜찮은 영화인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