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 자동 업데이트 해제 간단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윈도우 7 또는 윈도우 8을 사용하는 분들은 윈도우 갱신을 통해서 간단하게 무료로 윈도우 10으로 업데이트를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윈도우 10이 좋아해서 업데이트를 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윈도우 7 또는 윈도우 8을 계속 사용하고 싶을 수가 있습니다.

이러면 윈도우 업데이트를 할 때마다 KB3035583(GWXConfigManger)을 업데이트를 설치를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귀찮은 것이 아닐 것입니다. 일단 물론 설치가 되면 해당 KB3035583(GWXConfigManger)을 제거해버리면 되지만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귀찮습니다. 오늘은 레지스트리 수정을 통해서 간단하게 해당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WindowsUpdate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WindowsUpdate을 선택을 하고 나서 DisableOSUpgrade 값을 32비트 문자열로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더블클릭을 하고 값은 1로 입력을 해줍니다. 만약 해당 DIsableOSUpgrade값이 없으면 하나 만들어 주면 됩니다.

윈도우 10 자동 업데이트 해제 DisableOSUpgrade 변경윈도우 10 자동 업데이트 해제DisableOSUpgrade 변경

그리고 나서 다시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WindowsUpdate\OSUpgrade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OSUpgrade라는 항목이 보일 것인데 해당 항목 중에서 옆에 보면 AllowOSUpgrade값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값을 0으로 변경을 합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해당 문제인 윈도우 10 자동 업데이트 해제를 해결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윈도우 10 자동 업데이트 해제 AllowOSUpgrade 변경윈도우 10 자동 업데이트 해제 AllowOSUpgrade 변경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