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유심(USIM)이라는 것은 스마트카드의 일종으로 스마트폰에서 끼워서 사용하는 물건입니다. 해당 부분은 3G/4G를 사용하거나 데이터 쉐어링을 사용하고 있다면 스마트폰 안에 하나씩은 있는 물건입니다.

해당 유심이 없으면 해당 유심을 넣어달라고 하거나 또는 스마트폰 백신 어플에서 유심변경 시 스마트폰 도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면 해당 유심 변경 시 알람이 울리 것입니다.

일단 우리가 유심이라고 부르는 물건은 마이크로 유심이고 이보다 더 작은 것은 나노 유심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이크로 유심을 나노 유심으로 변경했거나 또는 나노 유심을 마이크로 유심으로 변경하려면 변환기가 있어야 합니다.

일단 개인적인 지식으로는 LGU같은경우에는 SKT로 바꾸지 못하고 LGU->LGU만 되는 걸로 알고 있으면 특별하게 문제가 없으면 문제없이 유심만 변경으로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LGU->LGU로 변경을 했습니다.

먼저 갤럭시 A500 같은 경우에는 나노 유심을 사용하고 있고 갤럭시 S5는 마이크로 유심을 사용합니다.

이때 나노 유심을 마이크로 유심이 있는 곳으로 변경하려고 하면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일단 해당 어댑터 같은 경우에는 인터넷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구매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어댑터에서 마이크로 유심 어댑터를 꺼내어서 해당 나노 유심을 붙여줍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마이크로 유심이 있는 부분에 넣어주고 나서 스마트폰을 재부팅을 해주면 모든 과정이 끝이 나면 자신이 가입해둔 요금제와 그리고 부가서비스를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티머니 등과 같은 교통카드에 있는 금액도 그대로 이전을 할 수가 있으니까 간단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특정한 경우에는 별도의 설정을 해야 되겠지만 별다른 설정 없이도 가능하니까 이렇게 사용하면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