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간단하게 갤럭시 S5 무한 부팅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평소에 잘 사용을 하다가 갑자기 조금만 충격에 스마트폰이 갑자기 무한 부팅을 하거나 재부팅을 하는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메인보드 고장이 났는지 의심이 들었어 A/S 센터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해당 방법은 일차적으로 사용자가 먼저 조치를 하고 나서 만약에 계속 증상이 나타난다면 A/S 센터를 방문해서 점검을 받는 것이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연필에 붙어 있는 지우개 또는 칼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나서 스마트폰을 종료하고 나서 배터리 커버를 열어보면 아래와 같이 돼 있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해당 증상이 나타났을 때 기사님한테 물어보니 저 같은 경우 배터리와 배터리 접촉부분에 이물질이 끼어서 이런 증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먼저 칼로 해당 배터리 접속 부분을 살살 긁어 줍니다. 단 너무 긁어주면 안 됩니다.

그리고 나서 배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배터리 부분에 보시면 스마트폰 배터리 접속 부분과 맞닿는 곳이 있을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배터리도 마찬가지로 살살 긁어주고 다시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해당 증상은 사라질 것입니다. 만약 해당 증상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제일 나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지난번에 소개해 드린 컴퓨터 메모리 오류를 해결할 때 사용했던 방법하고 비슷하다고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